자넷뉴스

TV프로그램, 신박한 정리에서 나오는 정리수납전문가란 무엇일까?

자격증매니저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TV프로그램인 신박한 정리를 통해서 굉장히 많은 분들께서 쾌적한 공간을 보며 희열을 느끼셨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삭막하고 답답한 공간에서 쾌적하고 넓은 공간이 된 것을 보면서 어떻게 하면 저렇게 공간을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을지 궁금하실 텐데요. 물론 주부라면 누구나 한 번쯤 집을 정리하고 물건을 수납해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물건을 어질러 놓기보다는 깔끔하게 정리해 두는 것이 공간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고 보는 이로 하여금 마음마저 좋아지게 만들기 때문에 언제나 이러한 상태를 유지하고 싶은 생각일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고 있고 바쁜 현실에 치여 생활 환경을 돌아볼 여유가 적은 분들에게는 정리와 수납이 너무나도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을 것이죠. 따라서 이와 같은 업무를 대신해줄 만한 인력을 원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리 및 수납에 있어서 전문가로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증에 대한 부분을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자격증을 취득하기에 앞서 정리수납전문가가 어떠한 것인지에 대해서부터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인데요. 이미 선진국에서는 매우 보편화된 직업으로 불리고 있으며 처우 또한 매우 좋은 편에 해당하므로 우리나라에서도 급부상하고 있는 직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간을 더욱더 쾌적하고 효율적으로 구성하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물건들을 단순히 버리는 것에 급급하지 않고 질서 있게 정리하는 것에 도움을 드리는 전문가입니다. 따라서 이렇게 물건을 치우는 과정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을 대상으로 의뢰를 받아 진단하여 적절한 수납 스킬과 도움을 드리는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그저 단순히 주거 공간에 대해서만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업무 공간과 같은 곳에서도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다양한 환경에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말씀해 드립니다. 이미 굉장히 많은 전문가분들이 활동 중에 있으며 솔루션을 원하는 분들이 많지만 그만큼 인력 공급은 뒷받침되지 못해 도움을 받기 위해서 꽤 오랜 기간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상당합니다. 따라서 만약 이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 번쯤 도전해 볼 만한 직종이라는 점도 알려 드립니다.
 
 
만약 여러분들께서 정리수납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싶은 마음이라면 당연하게도 적절한 자격증을 취득하여 자신의 전문성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좋을 텐데요. 객관적인 라이선스를 획득하는 것이 자신의 실력을 드러내기에 가장 적절하므로 이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실제로 정리와 수납에 있어서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전문 인력으로서 활동하기 위해서는 자격증은 필수일 것이죠. 물론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에 있어서 그리 간단한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며 용어가 생소하거나 이해가 어려운 부분도 존재할 것입니다. 그러나 직접 현장에 방문하여 솔루션을 제공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만큼 창업을 위해서 큰 비용을 들여 점포를 개설해야 하는 등의 부담이 없어 많은 분들이 도전하십니다.
 
 
해당 자격증의 경우에는 대체로 민간 교육기관에서 실시하는 교육을 모두 이수한 후 시험을 치르고 일정 수준 이상의 점수를 획득하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 이론과 실무에 대한 사항을 꼼꼼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주부분들이나 학생분들도 부담 없이 도전하실 수 있으며 바쁜 직장인 분들도 전문성 있는 교육을 이수하실 수 있어 교육에 있어서 적극적으로 임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교육 기관에 따라서는 희망자에 한하여 실습 교육과정이 이루어지기도 하므로 이에 참여하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직접 의뢰를 받은 고객의 집이나 사무실 등의 공간에 찾아가 문제점을 파악하고 컨설팅을 해주는 등의 업무를 해야 하기 때문에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수강하는 것은 실전 감각을 익히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이에 대해서 고려해 보시고 적극적으로 임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여러분들께서 이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다면 다양한 교육 기관들 중에서 본인에게 알맞은 곳을 선택하여 정리수납과 관련한 내용을 교육받게 될 것입니다. 어떤 공간에서든지 이러한 정리수납에 대한 부분은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신다면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분야도 매우 광범위하다는 점을 말씀해 드립니다. 단순히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의뢰를 받은 고객의 공간을 찾아가 컨설팅을 진행하는 것을 넘어서 일정 기업체에 소속되어 근무하는 경우도 많으니 이에 대해서도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각종 이사업체나 정리회사 혹은 인테리어 업체, 건설회사 등 다양한 관련 기관 및 기업체에서 해당 자격증을 우대하는 경우가 있으니 취업 준비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도전해 보실 만한 자격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외에도 기존에 자신이 근무하고 있던 곳에서 보다 더 높은 효율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 취득하시는 분들도 많은 편입니다. 홈 케어 회사나 호텔 청소 관련 업체 등에서 근무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위해서 도전하시는 경우가 많으니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서 정리수납과 관련한 사항을 배우신다면 자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정말 많은 분들께서 이러한 정리수납전문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된 만큼 그에 대한 중요성도 많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TV프로그램으로 방영될 만큼 수요가 상당하다고 볼 수가 있을 텐데요. 이미 다양한 민간교육기관을 통해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이는 사실상 교육자의 노하우가 교육의 퀄리티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기 때문에 양질의 강의를 수강하여 전문성 있는 인력으로 활동하고 싶다면 교육처를 선택하실 때도 반드시 꼼꼼하게 고민해 보셔야 할 것입니다. 그저 단순히 물건을 정리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공간 활용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다루게 되며 탄탄한 커리큘럼을 통해 배워야 하는 만큼 긍정적인 결과를 위해서라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알아보셔서 여러분들에게도 만족스러운 미래를 선물하시기를 바랍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