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연예인들도 취득한 이색 자격증 모음!

통합관리자



최근 유명 연예인들이 바쁜 스케줄을 소화해 가면서도 자기 계발을 위해서 각종 자격증을 취득했다는 소식이 들려와 대중들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그중에서는 실무에 도움이 되는 것도 있겠지만 전문 자격을 갖춘 인력이 될 수 있는 것들도 존재하였습니다. 상당한 시간을 준비해야만 합격할 수 있는 것도 있어 그간의 노력을 미루어 짐작해볼 수 있었을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연예인들도 상당한 노력을 기울여 직접 취득한 각종 이색자격증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고 이와 관련한 사항을 하나씩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동심리상담사
 

 이는 정서적 장애와 관련한 문제로 인해 여러 가지의 행동이나 인지 등의 장애를 경험하는 아동들이 정상적으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전문가입니다. 가수 이승기와 배우 정소민이 해당 자격증을 최근 취득한 것으로 알려져 많은 이들을 놀라게 하였는데요. 응시 자격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아 충분히 노력한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이는 민간자격증으로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국가시험에 비해서는 조금 더 수월하게 취득할 수 있다는 것이 하나의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관련 전공자가 도전하는 경우도 많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존재합니다. 이는 여러 시행 기관이 있으나 보통은 한국인재사회교육협회에서 이루어지는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가 많고 이곳이 아니더라도 비슷한 형식으로 시험이 치러집니다. 먼저 필기 시험과 실무 교육으로 구성되는 아동심리상담사 자격 시험은 기본 개념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암기는 필수인데요. 상담심리학과 교육심리학, 아동발달과 상담 그리고 아동심리검사의 총 네 과목에 대해서 평가하므로 공부해야 할 양이 상당히 많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매 과목당 40점 이상 받아야 과락을 면할 수 있고 총점 평균이 60점 이상이어야 한다는 점도 기억해야 합니다. 실무교육은 이러한 필기 시험이 모두 치러진 후에 진행되는 것으로 각 자격 종목별로 심리검사 8시간 교육이 진행됩니다. 이는 자격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교육이며 소정의 교육 실무비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해 드립니다.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직장 생활과 병행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굴착기운전기능사
 

 건설공사나 광산회사 또는 도로공사 등에서 자주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인 이 굴착기 운전기능사는 건설 현장에서 각종 흙과 자갈 등을 굴삭하거나 혹은 운반하는 등의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자격입니다. 그리 높지 않은 수준의 난이도인 것은 사실이지만 기능사 가격 중에서는 중간 정도의 레벨이므로 실무 업무에 종사하지 않는 분들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습니다. 걸스데이 민아가 취득한 자격증이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을 것입니다.  

 일반적인 운전 면허와 비슷하게 필기와 실기 시험에 응시해야 하며 굴착기 조종과 전반적인 점검과 안전관리에 대한 사항을 평가하게 됩니다. 총 60문항이 출제되며 60분간 모두 풀어야 하므로 여러 번 문제를 풀어보면서 유형을 잘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중장비를 직접 다루는 것에 중점이 맞추어져 있으므로 실기 시험에 더욱더 공을 들여야 할 것인데요. 2분 이내에 중간 정지선이 있는 S자 코스를 모두 왕복해야 하며 실격 기준이 매우 엄중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학원을 통해서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미용사(일반)
 

 이미 굉장히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졌던 미용사 자격증은 가수 소유가 취득한 국가기술자격증으로서 여러 미용 분야 중에서도 헤어 미용을 수행할 수 있으며 실무와도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어 관련 업무에 종사하고자 한다면 꼭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입니다. 물론 관련 학과를 전공한 분들의 경우에는 학기 중에도 응시하여 취득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대체로 사설 학원의 도움을 받으시는 경우가 많으며 준비 기간도 더욱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미용사 자격 시험의 경우에도 필기와 실기 모두 응시하여 기준 점수를 넘겨야 합니다. 두 개의 시험 모두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하며 총 6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하므로 이를 잘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미용 이론과 공중보건학, 소독학, 피부학, 공중위생법규 등에 대한 사항이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출제가 되며 60분 동안 총 60개의 문제를 모두 풀어야 하므로 상당히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작업형으로 이루어지는 실기 시험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2시간 20분이 주어지기 때문에 충분한 연습을 통해서 빠르게 작업할 수 있도록 실력을 늘려나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까다로운 사항이거나 자신에게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가급적 집중적으로 연습하여 실력을 보완하시는 것이 좋으며 순서에 따라서도 감점 요소가 될 수도 있으니 이러한 세밀한 사항에 대해서도 꼭 확인해 보셔야 할 것입니다.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종자기능사
 

 이는 국가기술자격증으로서 농업의 전반적인 생산성과 농가소득을 더욱더 증가하기 위해 다양한 작물의 채종과 배양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 인력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굉장히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두고 계실 것입니다. 최근 식물에 대한 관심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면서 개그우먼 오나미도 취득한 자격증인 만큼 관련 전공자가 아님에도 도전하시는 분들이 계속해서 증가 추세에 있음을 말씀해 드립니다.  

 종자와 작물육종 그리고 작물에 대한 사항을 평가하게 되는 필기 시험은 객관식이기는 하지만 60분 동안 60문제를 모두 풀어야 하므로 상당히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실기 시험의 경우에도 필답형으로 이루어지지만 직접 그 정답을 정확하게 기재해야 하므로 2시간 정도 시간이 주어집니다. 100점 만점으로 했을 때 두 개의 시험 모두에서 60점 이상의 점수를 확보해야 하므로 그리 쉽지 않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특히 실기의 경우 그림을 보고 맞추어야 하는 문제도 존재하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니 기출 문제를 여러 번 풀어보면서 용어와 그림에도 충분히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이처럼 바쁜 일정 중에도 충분한 준비 과정이 충족된다면 아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것이 바로 이러한 자격증입니다. 그러니 여러분들께서도 자신이 원하는 성과를 신속하게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차근차근 준비하셔서 만족스러운 합격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