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매일경제] '자격증넷' 신속, 정확한 AI 추천 기능 선보여

통합관리자


 


각종 자격증 시험 응시생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AI 기반의 고객 맞춤형 자격증 플랫폼인 자격증넷(자넷)에서는 이용자 중심의 자격증 검색 및 추천 관리까지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넷은 신속하고 정확하며 섬세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AI를 폭넓게 활용하고 있다.


첫째, AI를 기반으로 연령대별 인기 자격증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최근 자격증 동향을 이용자에게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1000여 개의 주요 자격증을 시작으로 4만여 건에 이르는 국내 자격증 정보 모두를 제공하기 위한 작업을 단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자격증에 대한 객관적 정보를 이용자 맞춤형 추천 서비스에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자넷에서는 최신 자격증 정보, 시험 일정, 추천 교재 및 합격 방법 등 자격증 관련 필수 정보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넷에 들어오기만 하면 자격증에 관한 모든 궁금증이 해소되는 것을 목표로 세우고 있다. ㈜나인커뮤니케이션 배성원 대표는 “자격증넷(자넷)은 AI를 기반으로 광고성 정보가 아니라 객관적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여, 대한민국 자격증에 관한 한 최고의 공신력을 지닌 자격증 종합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자넷의 비전을 밝혔다.


둘째, 자넷에서는 이용자가 아직 준비해야 할 자격증이 무엇인지 모르더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세 가지 자넷 추천 테스트를 통해서 이용자에게 알맞은 직업이나 자격증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AI를 통해 맞춤형 계획을 세울 수 있다. 개개인의 성향을 파악하는 MBTI 검사에서는 이용자가 지닌 선천적 기질을 파악할 수 있고, 개인별 성향테스트에서는 후천적인 삶의 태도를 알려준다.


또한 인적성 검사를 통해 이용자에게 맞는 직업 유형도 알아볼 수 있다. 즉 원래 지닌 성향과 함께 후천적 환경을 통해 형성된 삶의 자세도 검토하여 알맞은 직업과 자격증을 추론해볼 수 있다. 이러한 자넷 추천 테스트 결과를 AI로 분석한 뒤 이용자에게 자격증 관련 컨설팅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셋째, 자넷에서는 AI 원스톱 관리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마음에 들어 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그것에서 파생하는 유력 자격증도 추천해 준다. 자넷에 오기만 하면 자격증에 관한 모든 관리가 가능하기에, 중장기적으로 자격증 취득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나인커뮤니케이션 김중열 회장은 “취업준비생들에게 꼭 필요한 자격증 정보를 신속 정확 섬세하게 제공하여, 젊은이들이 단순히 자료를 제공받는 것을 넘어서 자격증 취득 케어를 받고 있다는 감동이 생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은퇴가 다가오는 40~50대 세대 역시 능동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서비스를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라며 남녀노소를 총망라한 모두의 자격증넷(자넷)이 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콘텐츠국 최은화]

출저 : http://vip.mk.co.kr/newSt/price/news_view.php?sCode=137&t_uid=20&c_uid=1884109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