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식품기사 공부법 조언해주세요

자격증관리자

Q. 식품기사 공부법 조언해주세요


A. 식품기사 필기의 경우 문제은행 방식으로 출제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어보시면서 대략의 패턴을 파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출문제가 많아 다 돌려보기 힘드시겠지만, 묵묵히 문제들을 반복해서 푸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최근에는 기출 외 출제도 많아지는 추세이니 정공법으로 이론 학습 꼼꼼하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식품기사 필기에서는 생화학에서 과락이 많이 나오니 과락이 나오지 않도록 전 과목 골고루 이론 정리, 요점정리하고, 기출문제 풀면서 틀리는 문제는 바로바로 오답노트 정리해서 반복학습, 암기하시면 좋습니다.


실기의 경우, 2020년부터 작업형은 시행하지 않고 100% 필답형으로 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글로 답을 적는 형태의 시험입니다. 문제에 맞게 답란에다가 직접 기재해서 적는 방식으로 시행되기 때문에 중요 키워드를 많이 암기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이 방대하여 준비하기 쉽지 않은 시험입니다. 시험에 나오는 이론들을 확실하게 정리를 해두고 이론을 베이스로 한 상태에서 최근 기출문제 및 많은 문제를 풀어야 좋은 결과가 나옵니다. 식품안전나라, 식품공전 등 최신 법규에 대한 지식을 쌓고, 필기에서 배우는 화학 및 생화학에 대한 이론적인 배경을 확실히 해야 안정적인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농도 계산, 단위 환산, 반응속도론 등에 대한 계산문제도 꾸준히 출제되기 때문에 시험에 나오는 필수 공식들을 확실하게 암기해서 꾸준히 연습해야 합니다. 시험이 변경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았고, 비공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실기시험에 대한 자료를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최신 정보를 공유 받아 다가오는 시험에 어떤 유형이 나올지 파악하고 그에 맞춰 시험을 준비하시는 것이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