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KBS한국어능력시험 공부방법 궁금해요!

자격증관리자

Q. KBS한국어능력시험 공부방법 궁금해요!

 

A. KBS한국어능력시험은 크게 7개의 파트로 나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20분의 시험 시간 동안 25분은 듣기, 말하기 평가를, 나머지 95분 동안은 읽기 평가가 진행됩니다. 중간에 쉬는 시간이 없기 때문에 120분 풀타임 동안 앉아있는 연습도 필요합니다. 전부 객관식 문제이지만 80~100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반드시 7개 파트별로 출제 포인트를 잘 알아 두셔야 한답니다.


듣기, 말하기 영역은 상대방이 어떤 의도로 말을 하는지를 잘 파악하시면 됩니다. 어휘 영역은 역대 출제된 어휘들을 꼼꼼하게 정리해 놓으신다면 높은 점수를 받으시는 데 유리하실 겁니다. 어법 영역은 한국어의 문법에 대해서 얼마나 잘 아는지를 평가한답니다. 표준어, 로마자나 외래어 표기법, 발음은 어떻게 표기하는지에 대한 개념을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출을 통해 이 이론들이 어떤 방식으로 응용되는지 알아 두셔야 합니다. 쓰기 영역은 상황별로 어떤 과정을 통해 글을 쓰는지를 잘 이해해 두신다면, 비중이 큰 영역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부담되지 않을 겁니다. 이에 반해 읽기 영역은 가장 비중이 크기 때문에, 짧은 글이나 긴 글을 읽고 그것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석하는 연습이 필요하답니다. 선생님들께서 글마다 어떻게 내용을 파악하는지 스킬을 알려주시기 때문에 이거는 강의를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창안 영역은 말 그대로 어떤 자료를 보고 그것을 얼마나 참신하게 표현하는지를 평가하는데요, 기출을 통해서 반복 연습하시다 보면 감이 잡힙니다. 마지막으로 국어 문화 영역은 기출에서 활용되었던 이론이 반복적으로 출제되고 있기 때문에 문제를 풀어보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