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JLPT 각 레벨마다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통합관리자

Q. JLPT 각 레벨마다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 JLPT는 문제은행식이 아니기 때문에, 매 시험마다 출제되는 시험이 다르며, 문제지 반출이 금지이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는 교재에서의 기출문제는 비슷한 유형을 출제하는경우가 많습니다.


JLPT는 N1 – N5까지 총 5개의 레벨이 존재합니다.


N1 읽기의 경우, 논리적으로 약간 복잡하며 추상도가 높은 문장을 읽고 구성과 내용을 이해하며, 다양한 화재의 글을 읽고 이야기의 흐름이나 상세한 표현의도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N1 듣기의 경우, 자연스러운 속도의 체계적 내용의 회화 및 뉴스, 강의를 듣고 내용 흐름 및 등장인물 관계, 내용의 논리구성 등을 상세히 이해 및 요지 파악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N2 읽기의 경우, 신문 및 잡지의 기사나 해설 등 논지가 명쾌한 문장을 읽고 내용을 이해할 수 있으며, 이야기의 흐름이나 표현의도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N2 듣기의 경우, 자연스러운 속도의 체계적 내용의 회화 및 뉴스를 듣고 내용 흐름 및 등장인물 관계를 이해하고 요지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N3 읽기의 경우, 일상적 화제에 구체적인 내용을 나타내는 문장을 읽고 이해하며, 신문 기사제목 등에서 정보의 개요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일상적인 장면에서 난이도가 약간 높은 문장을 바꿔 제시하며, 요지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N3 듣기의 경우, 자연스러운 속도의 체계적 내용의 회화를 듣고, 이야기의 구체적인 내용을 등장인물의 관계 등과 함께 거의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N4 읽기의 경우 기본적인 어휘 및 한자로 쓰여진 일상생활에서 흔히 일어나는 화제의 문장을 읽고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N4 듣기의 경우 일상적인 장면에서 다소 느린 속도의 회화라면 거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N5 읽기의 경우 히라가나, 가타가나,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기본적인 한자로 쓰인 정형화된 어구 및 문장을 읽고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N5 듣기의 경우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장면에서 느리고 짧은 회화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N1 – N3 레벨은 자연스러운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레벨이 높아질수록 높은 일본어의 이해도가 요구됩니다.

N4 – N5 레벨은 기본적인 일본어를 구사할 수 있으나, 일반적인 회화까지는 완만히 수행하지 못하는 정도의 일본어 이해도가 요구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