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영어를 잘 못 하는데 토익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격증관리자

Q. 영어를 잘 못 하는데 토익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토익을 처음 공부하신다면 모의시험을 본 뒤 자신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다음 목표 점수를 정하고 어휘를 암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어장을 읽으면서 매일매일 개인 단어장을 정리하고 헷갈리고 잘 외워지지 않는 단어는 위주로 정리하여 반복적으로 학습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토익에 많이 나오는 기본 문법 개념도 정리하여 암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RC는 모의고사 문제집을 풀면서 해당 문제가 어떤 유형인지 파악하고 바로 문제를 풀 수 있는 문제 풀이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풀고 틀리더라도 해설지를 보고 왜 틀렸는지를 검토한 후 모르는 개념과 단어를 꼼꼼하게 암기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LC는 초보자의 경우 쉐도잉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단어와 기본문장구조 공부만으로는 성우가 말하는 것을 들어도 들리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국인들은 연음으로 말하기 때문에, 쉐도잉을 통한 연음 연습을 하지 않으면 알아듣기 어렵습니다. 또한, LC는 한 번에 풀면서 집중력을 기르는 훈련이 필수적입니다. 실제 시험에서 LC는 100문제를 연속으로 풀면서 쉬는 시간을 주지 않기 때문에, 집중력도 점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실제 시험처럼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서 LC 실전 문제를 많이 풀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초가 부족하다면 학원이나 인강을 통해 학습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기본적인 영어 실력이 다소 부족하신 분들이라면 학원을 다니며 영어공부 방법을 배우면서 차근차근 준비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