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효과적인 건축기사 자격증 공부 방법이 있을까요?
A. 비전공자의 경우라면 필기시험을 한 달의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해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 1주는 개념 부분들을 1회독 해야 합니다. 이후 7년치 분량의 기출문제집을 반복하여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답을 맞히더라도 헷갈리는 문제라면 확실히 해설지를 통해 개념을 다시 한번 짚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축기사 필기시험에는 다섯 개의 과목이 있습니다. 계획, 시공, 구조, 설비, 법규가 있는데 보통의 응시생들의 경우 구조와 법규 파트를 많이 어려워합니다. 구조 파트의 경우 계산 문제가 나오는데 이 부분은 기출문제 풀이 과정을 달달 외워버리면 가끔 문제가 그대로 나오거나 숫자만 바뀌어서 나올 때 득점이 수월합니다. 법규 파트는 건축법상 비슷한 수치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눈에 익히시는 방법으로 공부하셔야 합니다.
실기도 기출문제만 확실히 익힌다면 인강을 듣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해설에 있는 답안을 최대한 비슷하게 작성하려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네 개의 과목 중 시공과 구조 파트는 출제 비중과 신유형 비중도 가장 높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먼저 반복한 후 점점 범위를 넓혀가야 합니다. 적산의 경우 기출문제만 공부하시되 공식과 풀이를 외우시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공정은 범위가 좁지만 공정표를 작성하지 못하면 통째로 한 문제가 날아가기 때문에 차근차근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