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토익과 오픽중 취업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격증은 무엇인가요??
A. 우선, 토익과 오픽은 요구하는 능력이 다릅니다.
토익은 읽기와 듣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법, 독해, 단어 중심의 객관식 시험으로 취직 시 필수적으로 여겨지는 공인영어시험입니다.
오픽은 자유로운 프리토킹과 일상 회화 능력을 검정하는 외국어 말하기 시험을 뜻하며 최근에 여러 기업이나 기관에서 각광받고 있는 자격증입니다
토익은 독해를 기반으로 하는 시험이며 객관식 문제풀이 형식인 반면에, 오픽은 회화를 기반으로 하는 시험이며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하여 답변을 하는 형식입니다.
토익 고득점자일지라도, 영어 회화를 잘 못하는 경우가 꽤 있어, 회화 능력을 필요로하는 많은 기업이나 기관에서 회화 자격증으로 토익 스피킹이나 오픽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삼성의 경우 토익 스피킹과 오픽 성적 소지자가 지원 자격으로 선정된 경우가 있으며, 토익 성적 소지자는 지원자격 미충족인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여러 단체나 기관에서 회화 중심의 영어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져 더욱 회화 중심인 오픽의 선호도과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광범위하게 인정받고 있는 자격증은 토익이며, 일정 이상의 토익 성적을 요구하는 기업이나 학교, 기관이 상당히 있습니다.
따라서 활동할 분야의 기업이나 학교, 기관 등 단체에서 요구하는 자격증이나 능력을 파악하고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