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TOEFL 과 IELTS 중 어느 것을 취득해야 하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자격증관리자

Q. TOEFL 과 IELTS 중 어느 것을 취득해야 하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IELTS와 TOEFL 둘 다 비 원어민 화자를 위한 국제영어공인인증 시험입니다.

IELTS는 영국문화원/호주 IDP/케임브리지 대학이 주관하는 교육/이민/취업 목적의 영어시험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IELTS Academic은 대학, 대학원, 전문직 등에 적합한 학문적 영어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고, 

IELTS General은 이주/취업을 위한 실생활 영어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두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TOEFL은 미국 ETS에서 주관하는 대학 수학 능력 영어 시험입니다. 

인터넷 기반 시험인 IBT와 기관 응시 용인 ITP가 존재합니다. 토플 시험 중 기관 응시 용인 ITP 방식이 IBT 방식보다 쉽게 출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 취업과 같은 상황에서 어학 점수를 요구할 때, IELTS보다 TOEFL 어학 점수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IELTS와 토플 시험은 동일하게 Reading, Speaking, Listening, Writing의 네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ELTS의 경우, 영국, 호주와 같이 영국연방 국가에서 선호하는 시험인 반면, 

TOEFLS은 미국, 캐나다와 같은 국가에서 선호하는 시험입니다. 토플 IBT 시험과 IELTS 시험의 점수 환산은 대략 토플 IBT 100 ≒ IELTS 7.0과 같습니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 학원을 찾는다면, IELTS보다 TOEFL 학원을 더 찾기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어학 점수를 활용할 학교, 기관 등 단체에서 요구하는 자격증을 파악한 후, 취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