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타일기능사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있을까요?

자격증관리자

Q. 타일기능사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있을까요?


A. 타일기능사 자격증 시험은 필기시험이 존재하지 않고, 실기시험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기시험은 타일작업 한 과목을 작업형으로 5시간 정도 시험을 응시합니다.


타일기능사 자격증 시험은 작업형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인터넷 강의를 이용하는 것보다 

근처 직업학교나 학원을 통하여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타일기능사 시험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는 시험 1주일 전부터는 처음부터 끝까지 쉬지 않고 시험처럼 연습해봐야 하는 것입니다. 

5시간 정도 시험을 응시하기 때문에, 많은 체력 소모를 요구하기 때문에, 실제 시험처럼 연습할 필요가 있습니다. 

시험 전날은 연습하느라 무리하는 것보다, 장비 재확인 및 컨디션을 조절하며, 시험 순서를 기록 및 정리해보고, 순서대로 여러 번 이미지 트레이닝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시험 장비는 빠짐없이 챙겨가야 합니다. 

시험장이 학원이더라도, 커팅기나 레이저레벨기 등을 원칙적으로 시험장이나 수험생끼리 빌려 쓸 수 없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구비해놓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르타르를 만들 때, 시멘트와 모래의 배합비율은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시멘트와 모레를 1:4로 많이 사용하는 점을 유의하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