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모듈 A, 모듈 B, 모듈 C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자격증관리자

Q. 모듈 A, 모듈 B, 모듈 C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각각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마케팅 및 세일즈, 서비스 운영전략에 해당합니다. 

이에 대해 개별 모듈별로 응시할 수 있고 합격한 모듈에 따라 자격 등급을 부여합니다. 흔히 알고 있는 자격시험과는 사뭇 다른 방식입니다. 

모듈 A 한 개를 취득할 시 실무자인 3급을, 2개 취득 시 관리자에 해당하는 2급을, 3개 취득 시 컨설턴트의 1급 자격을 얻게 됩니다. 


각 특징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A 모듈의 경우 현장 커뮤니케이션 실무자 양성 목적으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 안에 총 5과목으로 나누어집니다. 

비즈니스 매너와 에티켓, 이미지메이킹, 고객 심리의 이해, 고객과의 대화, 회의 기획 및 의전 실무 등을 다룹니다. 


B 모듈의 경우 현장에서 CRM을 바탕으로 유통 관리 및 코칭, 멘토링을 통해 세일즈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마케팅 관리사 양성 목적으로 

서비스 마케팅 세일즈라는 주제안에 마찬가지로 총 5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C 모듈의 경우 현장에서 CSM 및 HRM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수한 서비스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공급 및 수요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운영전략 관리자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제는 서비스 운영 전략이며, 서비스 산업개론, 프로세스 설계 및 품질관리, 공급 및 수요관리, 인적자원관리, 고객만족경영 전략 총 5과목으로 나뉩니다. 

대체로 서비스 실무와 관련된 내용을 평가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