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서비스경영자격 전망은 어떤가요?
A. 고객은 기업에 상품을 구매하기까지 다양한 여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 단계마다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업은 장치를 심어서 고객의 최종 도착지는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설계하게 됩니다.
소비자는 단순히 기업의 제품의 질과 가격을 비교하면서도 기업의 브랜드 가치, 서비스 상태 등 경험적인 요소 역시도 구매를 위한 주요 인사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CS, CX 등의 부서에서는 오롯이 고객을 분석하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현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업에서는 실제 현업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이론과 실무를 배양할 수 있는 SMAT 자격증 취득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인사상 이익뿐만 아니라 시스템을 기획, 개발하는데 SMAT 전문가가 필요하기 때문에 2021년도에도 SMAT에 대한 수험생들의 증가는 계속해서 이어질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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