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영양사 공부 방법 알려주세요.

자격증관리자

Q. 영양사 공부 방법 알려주세요.


A. 영양사 시험은 1교시 2교시로 나뉘는데,

1교시는 영양학 및 생화학, 영양교육과 식사요법 및 생리학 2교시는 식품학 및 조리원리, 급식과 위생 및 관계 법규 총 4과목입니다. 


첫 번째 과목 영양학 및 생화학은 대부분 풀어본 문제를 약간씩 변형하거나 기본 개념을 묻는 문제가 많습니다. 


두 번째 과목 영양교육, 식사요법은 질병에 관하여 큰 특징들을 알고 식사를 어떻게 주는지가 중요합니다. 

세세한 것을 알려고 하기보다는 질병에 특이한 특징들을 꼭 외워 두고 식사요법을 알아 두면 문제 풀기가 좋습니다. 


세 번째 식품학, 조리원리는 적은 문제 수여서 과락을 면하는 게 중요합니다. 조리 시 순서를 묻는 문제가 많다고 하니 조리원리 개념도 꼭 한 번 공부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색소가 참 중요하니 꼭 암기하셔야 합니다. 


마지막 과목은 단체급식, 위생학, 관계 법규입니다. 공부를 하지 않으면 틀리기 쉬운 과목입니다. 그러나 생화학, 식사요법과 달리 외우면 풀리는 문제들이니 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길 바랍니다. 특히 중요한 부분이 정해져 있어서 그 개념을 확실하게 비교하고 구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느 공부 방법이나 다 그렇듯 많이 읽고 쓰고 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는 다시 돌아보며 정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과목별로 이론 정리 문제풀이를 충분히 병행하고 반복학습하면서 기출문제와 함께 요점정리 등을 꾸준히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