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전산세무회계 2급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자격증관리자

Q. 전산세무회계 2급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A. 전산세무회계 시험은 이론시험 30%(4지 선다형), 실무시험 70%(컴퓨터 프로그램 이용)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합격 커트라인은 100점 만점 중에서 70점이며 필기와 실기 각각의 과락은 없습니다. 

전산세무회계 2급은 회계에 관한 기초지식이 부족하다면 독학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인강이나 학원 등을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권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수준의 수업을 들으면서 기초회계원리, 분개, 계정과목 등 기초 개념을 잡고 그다음에 심화 응용 과정을 공부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이론은 회계 원리를 공부하면서 회계 용어를 익히며 이를 바탕으로 개념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무의 경우 실제 업무에 쓰이는 것과 흡사한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 관건이기에 사용 방법을 익히면서 문제 풀이를 위주로 훈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이론에서 배운 내용을 실무에 적용하면서 복습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전산세무회계 자격증을 공부하는 팁은 실기시험을 공부하는 것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입니다. 필기 문제 풀이도 실기 시험도 전부 중요하지만, 아무래도 비중이 좀 더 높은 실기에 집중을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어느 정도 실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가 점수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직접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해보는 연습과 함께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