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공부 방법이 궁금합니다.

자격증관리자

Q.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공부 방법이 궁금합니다.


A. 임상심리사 2급 시험의 경우에는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 필답형으로 진행됩니다. 시험의 난도가 낮지 않은 만큼 임상심리사에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학습 계획을 세워 공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전체적인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고 비전공자의 경우 생소한 임상심리사 시험과목들을 이해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독학으로 공부를 하시는 것보다는 온라인 강의를 병행하여 임상심리사 시험 내용을 빠르게 이해하는 것이 높은 학습 효과를 보입니다.


필기시험의 경우 객관식으로 진행되며 실기시험은 직접 답안을 서술하는 단답형 또는 서술형과 임상 사례형 문제가 출제됩니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모두 범위가 넓고 학습량이 많아서 강의를 들으며 충분히 내용을 숙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상 심리사 자격증은 다른 자격증과 달리 실기시험도 문제 풀이로 출제되므로 필기시험 준비를 철저하게 하셔야 합니다.

시험 시간에 맞춰 문제 푸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으며 지문에서 요구하는 필수 단어를 포함하여 답안 작성하시면 됩니다.

필기시험의 출제 과목과 범위가 실기시험과 거의 동일하므로 필기시험과 연관 지어 학습하고 암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