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전자기기기능사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자격증관리자

Q. 전자기기기능사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A. 전자기기기능사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필기의 경우 4과목 혼합으로 객관식 총 60문제가 출제됩니다. 출제 문제 중 똑같은 문제가 30~40% 이상 출제됩니다.

따라서 과년도 출제 문제를 열심히 푸시면 됩니다. 과년도 문제를 5~7번 정도 달달 외우고 쉬운 공식은 응용해서 푸는 방법을 습득하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암기과목은 응용되거나 유사하게 출제되므로 공부할 때 해당 분야 이론을 참고하는 것도 좋습니다. 

자세히 얘기해보면, 전자기기 이론을 파악하고 전기 전자공학은 암기 위주로 공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계산문제 부분은 회로도 계산을 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전자 측정 부분은 전자회로 실험을 파악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기출문제 위주로 보고 이론 부분은 암기, 나머지는 이해를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기의 경우, 2021년부터 공개 문제로 바뀌었습니다. 전공자가 아니라면 실기는 되도록 학원을 찾아가서 도움을 받는 것이 빠르고 정확합니다. 

팁이라면, 납땜을 많이 해보는 것보다는 다양한 회로의 패턴도를 그려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패턴 도는 납땜을 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그려야 하는 것으로 시험 과제에는 속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패턴도를 잘 그려놓고 납땜에 임한다면,

납땜 시간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러 발생 시 잘못된 부분을 찾는데 아주 유용한 것이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패턴도 그리는 연습을 충분히 되었을 때 몰아서 납땜해 보시면 됩니다. 잘 그린 패턴 도로 납땜하면 30분 내 외면 기판이 완성됩니다. 

패턴도 안 그리고 납땜하는 사람은 납땜 속도도 느릴 뿐만 아니라 동작될 가능성도 상대적으로 낮아지며 동시에 수정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불합격할 가능성이 같이 높아집니다. 실기는 꾸준한 연습이 답입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