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가스기사 취득방법 알려주세요

자격증관리자

Q. 가스기사 취득방법 알려주세요


A. 가스기사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기시험의 경우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과목당 20문항입니다. 

가스기사 필기 과목의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서는 가스안전 관리 → 가스설비 → 가스 계측 → 연소공학 → 가스 유체역학 순대로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개인마다 학습 순서가 달라도 상관은 없습니다. 3,4,5 과목에 시간 투자를 많이 하는 것이 필요하며, 기출문제 5년 치는 무조건 공부해야 합니다. 


1,2과목은 암기가 어느 정도 있지만 계산문제들이 나옵니다. 그렇기에 자주 나오는 공식들을 잘 정리해서 외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단위 환산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단위 환산 관련 내용을 따로 정리해서 암기해 주시면 됩니다. 

3,4,5 과목은 어려워서 이해보다는 암기 위주로 필기하고 외우시면 됩니다. 이해하려는 시도는 좋습니다. 

이해하면 문제를 푸는데 수월하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만큼은 노력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론을 정리해서 암기하고, 기출문제를 반복해서 많이 풀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스기사 실기의 경우 팔답형과 작업형을 같이 봅니다. 필답형의 경우 암기해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필기시험 과목 중에서는 가스안전관리, 가스설비에서 많은 양의 문제가 필답형에서 출제되므로 정확히 학습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새로운 문제 출제 비중이 높아지고 있어 책을 전부 외워도 풀 수 없는 문제가 나올 수 있으므로, 

어려운 문제는 과감히 포기하고 핵심 문제를 정확히 맞히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작업형의 경우는 동영상 시험으로, 필답형 문제의 응용된 유형이 주로 출제됩니다. 

따라서 필답형과 연계하여 공부하시는 습관을 들이시면 좋습니다. 문제의 70~80%가 기출문제에서 출제되므로, 

작업형보다는 필답형 공부에 집중하시면 더 효과적으로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