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소방설비기사와 가스기사 중 어떤 것을 취득하는 것이 좋나요?

자격증관리자

Q. 소방설비기사와 가스기사 중 어떤 것을 취득하는 것이 좋나요?


A. 가스기사 같은 경우는 지역의 도시가스업체, 고압가스 전문 제조업체, 저장업체, 판매 업체 등으로 취업할 수 있으며, 

기타 도시가스 사업소, 용기 제조업소, 냉동 기계 제조업체 등 전국의 고압가스 관련 업체로도 취업이 가능합니다. 


소방설비기사 같은 경우는 각종 건설회사, 소방설비의 설계, 설치, 시공, 감리, 점검 등을 전문으로 하는 소방전문 업체 등으로 주로 진출하고 있으며, 건물관리 용역회사, 소방기기 제조회사, 소방 시스템 개발 회사, 각종 소방전문 업체 등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둘은 하는 일의 방향이 다른 자격증으로, 추후 가스나 소방설비 중 어떤 분야로의 진출을 희망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취업을 희망하시는 쪽의 자격증으로 취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떠한 곳으로 취업을 희망하는지에 따라 추천드릴 수 있는 자격증은 다양합니다. 

개인적으로, 향후 미래를 봤을 때는 소방설비기사를 추천드리며, 소방설비기사 취득 후 전기기사를 취득하시는 것이 괜찮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