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손해평가사 취득하려면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요?
A. 손해평가사 시험은 1차와 2차를 통과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1차는 객관식으로 무난한 편이라고 할 수 있지만, 2차는 주관식으로 난이도가 많이 높아져 시험이 꽤 어렵기 때문에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워서 공부를 해야 합니다.
손해평가사는 보험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농작물에 관련된 부분도 학습을 해야 하기 때문에 공부를 해야 하는 분량이 광범위합니다.
그렇기에 충분한 학습 시간을 가지고 시험에 대비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손해평가사 1차는 상법(보험편), 농어업재해보험법령 그리고 농학개론 중 재배학 및 원예작물학에 대해서 응시를 하는데 객관식이기 때문에,
핵심과 기출문제의 학습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초반에 생소한 용어나 개념의 장벽이 있기는 하지만,
이해를 도와줄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 파악해 가신다면 훨씬 더 단기간에 커트라인 성적을 노리실 수 있습니다.
개념 정리를 잘 하고 핵심 이론을 철저하게 익히고 넓은 범위를 빠르게 반복하여 학습해야 합니다.
2차는 단답형, 서술형 문제가 출제됩니다. 1과목은 총칙, 이론적인 용어, 개념을 묻는 문제가 주로 출제되며,
2과목은 재해보험 손해평가액을 산정하는 복합적인 계산형 문제가 주로 출제됩니다.
단답형처럼 정확한 답을 적어야 하는 유형을 위해서는 꼼꼼한 암기가 이루어져야 하고,
계산문제처럼 응용이 이루어지는 문제에서는 정확한 이해와 공식의 적용이 가능해야 하기 때문에 이해로 접근하여 암기까지 완벽히 마무리되어야 합니다.
용어와 개념이 생소하고 지엽적인 암기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절대적인 공부시간도 필요합니다.
기출문제도 풀어보시고 모범답안을 확인하시는 것을 반복하면서 암기하고 직접 작성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제경향에 맞춰 계획을 잘 세워 공부하셔서 자격증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