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손해평가사 전망은 어떤가요?

자격증관리자

Q. 손해평가사 전망은 어떤가요?


A. 일거리가 계속 늘어나고 있어 전망은 좋습니다. 

재해보험 가입 농가가 매년 늘고 있고, 이상기후로 인한 자연재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서 손해평가사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손해평가사가 포화 상태가 돼서 서로 시장 파이를 나눠 먹는 상황이 오지 않는 한 직업 전망은 상당히 긍정적입니다. 

나이나 경력, 학력, 지역에 관계없이 활동할 수 있어 농업 쪽에 종사하고 있거나 노후 대비 직업을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손해평가사 자격증 취득으로 정말 새로운 직업에 도전하여 활동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보험사나 지역농협, 손해사정법인, 금융권 등으로 정규직 또는 계약직 취업이 가능하고, 

농작물 생산 관련 단체나 조합, 농산물 브랜드 개발업체 등 농작물 전문 지식을 살리는 방향으로 진출할 수도 있습니다. 

또, 취업을 하지 않고 재해보험 협회에 가입해 관련 협회로부터 일감을 받아 일하는 프리랜서로 활동도 가능합니다. 

얼마나 적극적으로 일을 진행하고 참여하느냐에 따라 수입이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