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버섯종균기능사

자격증관리자

Q. 버섯종균기능사 공부 방법 알려주세요.


A. 버섯종균기능사 자격증의 경우 필기와 실기 둘 다 100점 중 60점 이상 취득하면 합격입니다. 


필기는 CBT 형식으로 요즘 운전면허 시험을 보는 것처럼 컴퓨터로 문제를 다 풀고 나면 바로 점수 계산이 되어 합격 불합격 여부를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필기시험은 문제은행식으로 출제됩니다. 그러나 범위가 세분화되어 있기 때문에 핵심을 확실하게 알고 반복적인 문제 풀이가 중요합니다. 

응시자가 점점 많아지면서 문제의 난이도도 같이 올라가 헷갈리거나 아예 생소한 문제의 출제 비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기시험은 버섯의 조직 분리, 포자 분리, 정상균과 오염균의 분리 등을 하면서 감독관의 질문에도 답해야 합니다. 

8가지나 되는 배지 배료도 구분해야 하고 직접 배지를 만들어야 하기도 하니까 조금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5~60% 대인 필기시험 합격률보다 실기시험 합격률은 월등히 높은 90%라고 하니 열심히 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실기시험 시 크린 벤치에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우선이며 확인하지 않으면 작업 단계를 건너뛰어서 감점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험이 시작되면 손 소독 후 완전히 말린 상태에서 조직 분리 작업 후 반드시 테이핑하고 시험장별로 준비되어 있는 것이 다를 수 있으니까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복잡하고 헷갈리는 이론 문제보다 확실하게 할 것이 정해져 있는 실기가 확실히 수월하다는 평이 많으며,

도구들만 익혀도 반은 한다고 하니 너무 쉽게 보고 실수만 하지 않으면 무난히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