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미용사(메이크업)과 다른 미용사 자격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자격증관리자

Q. 미용사(메이크업)과 다른 미용사 자격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미용사 자격증은 미용장. 미용사(일반), 미용사(피부), 미용사(네일), 미용사(메이크업)으로 분류됩니다.

미용장 자격증은 미용에 관한 최상급 숙련기능을 가지고 산업현장에서 작업관리, 소속기능인력의 지도 및 감독, 현장훈련, 현장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응시자격으로는 해당직무분야의 산업기사 이상 + 5년 혹은 기능사 + 7년을 취득하거나 순수 경력이 9년으로 제한됩니다.


미용사(메이크업) 자격증은 특정한 상황과 목적에 맞는 이미지, 캐릭터 창출을 목적으로 이미지분석, 디자인, 메이크업, 뷰티코디네이션, 후속관리 등을 실행함으로써 얼굴 · 신체를 표현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자격증 취득 후, 메이크업아티스트나, 화장품 관련 회사 등에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 


미용사(일반) 자격증은 얼굴, 머리를 아름답게 만들기 위하여 헤어 및 두피, 메이크업에 적절한 관리법과 기기 및 제품을 사용하여 일반미용을 수행하는 자격증입니다. 자격증 취득 후, 헤어샵과 같은 헤어관련 분야에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


미용사(피부) 자격증은 얼굴 및 신체의 피부를 아름답게 유지 · 보호 · 개선 · 관리하기 위하여 각 부위와 유형에 적절한 관리법과 기기 및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미용을 수행하는 자격증입니다. 자격증 취득 후, 피부관리샵이나 에스테틱샵 등에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


미용사(네일) 자격증은 손톱 · 발톱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기 위하여 적절한 관리법과 기기 및 제품을 사용하여 네일미용을 수행하는 자격증입니다. 자격증 취득 후, 네일아트샵이나 호텔 등에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