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시험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자격증관리자

Q.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시험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A.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실기시험은 조경작업(도면작업, 수목감별, 조경실무작업)의 과목을 작업형으로 약 4시간가량 응시합니다.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시험의 합격률은 최근 5년간 70% 이상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어 난이도가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매킨토시와 IBM 호환용 중 하나의 기종을 선택하여 응시가 가능하고 매킨토시는 apple 사에서 만든 개인용 컴퓨터 브랜드로 MAC OS로 시험에 응시하게 됩니다.

IBM은 최초의 16bit 컴퓨터로 현재 대중적으로 쓰이는 기종입니다.

또한 필수 선택사항으로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와 어도비 포토샵 프로그램이 있고 선택사항(필수 택 1)으로는,

어도비 인디자인, 쿼크 익스프레스, 페이지메이커가 있습니다. 수험자 본인의 판단에 따르므로 3가지 파일 중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됩니다.

필수적으로 지참해야 하는 준비물은 빨간펜, 네모난 자, 검정 펜, 수험표, 신분증, 양면테이프입니다. 


실기시험 유의사항은 일러스트, 포토샵, 인디자인 등의 제시된 사이즈를 맞추지 못했을 때, 포토샵을 할 때 'mm' 사이즈로 작업하지 않았을 때, 

일러스트 부분이 불일치하거나 배색이 지시했던 내용과 불일치할 경우, 포토샵 그레이디언트 및 배색 투영 부분이 지시했던 내용과 불일치할 경우 등의 경우 

불합격할 수 있는 요인들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