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자격증 합격 팁 알려주세요.
A. 그래픽 분야에서는 도트가 깨지지 않고 깔끔하게 응용 가능한 벡터식 일러스트의 가치를 높게 사고 디자인이나 그래픽은 사진보다는 주로 컬러를 비중 있게 다루는 분야이기 때문에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를 잘 다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포토샵도 비중이 높기는 하나 그래픽은 사진 자체에 속하는 분야가 아닌 디자인 분야에 속하는 분야이자 일러스트에 비중을 두는 분야이기 때문에 어도비 일러스트가 더 중요합니다.
색상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한 시험이기 때문에 색상 문제를 예의주시하면서 문제 지시문에서 어떤 색상으로 처리하는지를 주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이 시험에서는 100% 컴퓨터 위주로 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컴퓨터를 다루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마우스나 키보드 다루기는 이 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기본 작업을 위해서는 마우스 커서를 잘 다루는 것이 중요하고 서체 입력을 할 때는 키보드를 잘 다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해당 자격증 시험에서 최종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답안 파일은 JPG 파일과 어도비 인디자인(ID) 이 2가지 파일인데 파일 속성을 정확히 파악하여 답안 제출에 어려움이 없어야 합니다.
모든 파일 작업은 mm을 유지하고 통일해야 합니다. 특히 GTQ 시험을 보고 나서 이 시험을 보는 수험생들이 가장 헷갈리는 부분으로 포토샵 부분으로 GTQ에서는 작업 사이즈를 pixel로 맞추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시험에서는 포토샵 외에도 어도비 일러스트나 인디자인과도 연이어서 처리 및 제작을 해야 하고 이들 파일도 mm로 모두 맞추기 때문에 포토샵도 반드시 mm로 통일해서 맞춰야 합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