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승강기기능사 독학으로 취득이 가능한가요?

자격증관리자

Q. 승강기기능사 독학으로 취득이 가능한가요?

 

A.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필기 시험의 경우 독학으로 많은 분들이 합격하고 있습니다.


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 대부분이 승강기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교재를 구입하셔서 교재에 과년도 각 단원별로 연습문제와 교제 부록에 과년도 기출문제들이 있습니다. 앞의 이론들을 읽어 보고 연습문제를 풀고, 풀어보면서 모르는 내용은 본문의 내용을 다시 찾아보며 학습하고 기출문제도 반복해서 풀어보다 보면 그리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실기 시험의 경우 개인적으로 부품을 구매하여 독학하는 방법이 있지만 실기에 필요한 도면, 필요한 물품, 필요한 도구 등을 구하기도 힘들고 자동화제어를 하기 위한 시퀀스제어회로에 대해 기본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실기를 해야 하는데 아무리 손재주가 좋고 빨라도 처음부터는 해결하기가 힘들 듯합니다. 실기 시험이 작업형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최대한 실습을 많이 해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