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건설안전기사 자격증 취득 후 어디에 활용할 수 있을까요?

자격증관리자

Q. 건설안전기사 자격증 취득 후 어디에 활용할 수 있을까요?

 

A. 건설안전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취업분야로는 종합건설업체 및 감리, 시공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건설업체나 현장안전관리자로 근무할 수 있으며 안전관리를 대행하는 협회나 업체의 컨설턴트로도 취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등 정부기관이나 공기업의 안전관련 부서로도 진출이 가능하며 국토해양부 기술직 공무원으로 입 직하기도 합니다. 자격증 취득 우대사항으로는 사업의 종류 및 규모에 따라 사업장에 일정 수 이상의 안전관리자의 채용이 의무화되어 있어 건설업체에서 건설안전 분야의 인력채용 시 자격증 소지자로 응시자격을 제한하거나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고 있으며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시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 등에 있어서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6급 이하 및 기술직공무원 채용시험 시 가산점도 부여가 됩니다. 다만, 가산 특전은 매 과목 4할 이상 득점자에게만, 필기시험 시행 전일까지 취득한 자격증에 한합니다. 마지막으로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한 안전관리자 자격이 주어지며, 건설기술관리법에 의한 건설기술자로 활동할 수 있고, 감리전문회사 등록을 위한 감리 원 자격이 주어집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