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컴퓨터응용밀링기능사 프로그램 작성법이 궁금해요.

자격증관리자

Q. 컴퓨터응용밀링기능사 프로그램 작성법이 궁금해요.


A. 지급된 도면을 참조하여 mastercam, edgecam, 인벤터 캠, NX(Simens), SolidCam, 파워밀 등을 활용하여 G 코드를 작성합니다. 과거 수치제어 밀링기능사 시절에는 G 코드를 수기로 작성하였지만, 현재 CAD/CAM 작업으로 대체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작성 시 적절한 절삭속도와 절삭깊이를 입력하지 않으면 엔드밀이 부러지거나 오작품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실격에 해당합니다.


내부 포켓가공을 하는 경우 엔드밀은 드릴 구멍에 진입 후 절삭을 시작하게 작성하도록 하고 시뮬레이션 상에는 가공이 가능하지만, 엔드밀은 기본적으로 측면 절삭에 사용하는 공구입니다. 램프(경사가공) 진입을 이용하면 구멍을 뚫지 않고도 포켓가공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마다 다르지만 보통 CAM 프로그램에 [포켓가공] 하위 메뉴 진입/복귀 --> [램프]

특히 2날 엔드밀의 경우에는 엔드밀 중심부에 날이 있어서 문제가 없지만, 날 수가 4날 이상인 엔드밀 중에는 날 중심부에 센터 구멍이 있는 형태의 엔드밀이 있는데 이런 엔드밀로 막힌 부분에 수직으로 내리게 되면 바로 엔드밀 파손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