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화훼장식기능사 필기와 실기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A. 화훼장식기능사 시험은 필기보다는 실기가 훨씬 어렵고 준비하기도 까다롭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20년도 화훼기능사 필기 합격률은 대략 85%이며 실기 합격률은 58.7%였습니다. 필기는 합격률이 높은 만큼 시험 난이도가 높지 않아 독학으로도 충분히 취득이 가능합니다.
화훼장식기능사 필기는 화훼장식 재료, 제작 및 관리 등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기 때문에 기본 개념은 반드시 공부하여야 합니다. 유튜브에 필기 공부하는 데 도움 되는 동영상이 있으니 활용해서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화훼장식기능사 앱으로 문제를 풀며 공부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또한 필기시험은 문제은행이기 때문에 기출문제가 중요하며 최근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실기는 학원 수강을 하면서 화훼장식 기능사 실기과정을 배우고 몸에 익히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기시험은 정해진 시간에 빠르고 정확하게 완성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그리고 감점 요인을 알고 감점을 당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기 시험에는 12가지의 화형이 나오기 때문에 이 화형들을 배운 후, 시간을 재면서 계속 복습하면서 꽃을 꽂아보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실제 꽃을 구입하여 시험과 같은 조건에서 연습해보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겠지만 비용적, 시간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영상을 찾아 눈으로 익히고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색연필로 12가지 화형을 그리면서 꽃의 길이와 위치와 각도를 익히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