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매거진

인테리어 자격증, 필수자격증을 알려드릴게요!

통합관리자

 



나만의 공간, 나만의 장소를 꾸미기 위해 인테리어를 다시 정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오래된 아파트를 다시 트렌드에 맞게 꾸며 예쁜 공간으로 재탄생하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요. 인테리어 시장이 커진 만큼 취업시장과 고용률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실내 인테리어, 취업스펙을 쌓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실력도 마찬가지이지만 실내 인테리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업무의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첫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인테리어 관련 필수 자격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실내건축기능사

실내건축기능사는 실내건축기사를 따기 위한 1단계 자격증이라고 볼 수 있으며 환경에 대한 건축적이해를 바탕으로 건축의장 분야를 연구하는 인력입니다. 2020년부터 과정평가형제도가 도입되어 기존 검정형 시험 외에 과정평가형으로 취득될 수 있으며 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하여 교육, 훈련과정을 충실히 이수하면 내, 외부 평가를 거쳐 국가기술자격제도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취득이 되는데 응시자격이 없고 바로 필기시험 객관식 60문항 60분, 실기시험 필답형 5시간 정도 시험을 치르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캐드자격증이라고도 불리는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는 CAD 및 컴퓨터그래픽작업으로 건축설계에서 의도하는 바를 시각화하는 역량을 평가합니다. 건축물의 기본 설계도와 계획 설계도를 기획할 수 있고 현장에 필요한 설계를 도면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증으로 기사 자격증을 따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년간 4회의 시험을 치를 수 있고 국가자격증으로 분류되어 인테리어 취업을 준비하신다면 기본 자격증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부가적인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지만 강점이 될 수 있는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자격증은 산업디자인의 전문가 및 색채전문가라고 할 수 있으며 실내디자인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컬러 매치를 창작할 수 있어 많은 실내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취득하고 있는 자격증입니다. 응시자격은 유사 산업기사 자격증 소유, 기능사 + 1년, 동일종목 외국자격취득자, 기능경기대회 입상, 관련학과 전문대졸, 산업기사 수준의 훈련과정 이수자. 순수 경력 2년으로 응시할 수 있으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취득할 수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높아가면서 취업 경쟁이 날로 높아지고 있고 이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강점을 발굴해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업무능력을 평가받고 싶다면 자격증을 통해서 검정 받을 수 있고 직무 관련 교육에도 도움이 될 수 있죠. 인테리어 관련 사업에서 취직을 하고 싶은 수험생들을 위해 인테리어 자격증을 알아봤습니다. 자격증 취득에 관련한 경쟁률과 합격률을 총체적으로 분분 했을 때 모두 어렵지 않은 자격증이니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넷 매거진배너

최신매거진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