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연봉 가치 향상, IT자격증 난이도 순위 알아보기
우리나라에서 가장 주력하고 있는 산업 중 하나는 바로 IT사업이죠. IT강국이라고 불리는 만큼 많은 기업들이 운영되고 있으며 그 기업은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기술자들을 발굴해 냅니다. IT기업 전공생들이라면 관련 능력을 쌓기 위하여 자격증을 준비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IT자격증 난이도와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리눅스마스터, 네트워크 관리사 2급 – 난이도 하
리눅스마스터 자격증은 기업에서 자주 사용되는 운영체제인데 리눅스 프로그램 설치와 활용을 위한 능력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난이도가 어렵지는 않지만 중요도가 높은 자격증은 아니죠. 하지만 자격증이 있다면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네트워크 관리사의 경우 국가공인 민간 자격증으로 1급과 2급이 있습니다. 2급의 경우 네트워크 관련 업무 수행을 위한 일반적인 운용지식과 구축기술 NOS운영, Packet분석, Monitoring, 인터넷기술, Protocol 등 기초이론과 실무능력을 검정하는 시험입니다.
OCAJP, OCPJP, CCNA – 난이도 중
OCAJP와 OCPJP 자격증은 오라클에서 주관하는 자바 국제 자격증으로 자바 프로그램의 문법과 실무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OCAJP를 취득하면 OCPJP응시가 가능하며 자바를 사용하는 기업을 준비한다면 취득하면 좋은 자격증입니다.
CCNA은 시스코에서 발행하는 국제자격증으로 혼자서 PC100대 규모의 네트워크 망을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인정받는 자격증입니다. 유효기간이 3년이며 네트워크 장비에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취득하면 취직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CNP, 정보처리기사 – 난이도 상
CCNA보다 상위의 자격증으로 CCNA를 취득해야 응시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자격증을 보유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단계이며 그만큼 많은 노력을 요구합니다.
정보처리기사는 국가자격증으로 IT자격증 중에 필수적인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 선정한 자격증 중 하나로 소프트웨어 설계 및 개발,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데이터베이스, 정보시스템 구축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CISA, CISSP – 난이도 최상
IT자격증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자격증으로 경력을 보유해야 응시할 수 있으며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충분히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동국대학교 대학원에서 응시가 가능하며 보안자격증으로 가장 공신력 있는 자격증이죠.
오늘은 IT자격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원래 난이도가 있는 직무 중 하나로 끊임없이 발전을 요구하는 직무이기도 하죠. 자격증을 준비하신다면 난이도와 필요성을 체크하여 취득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