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고연봉 가치 향상, IT자격증 난이도 순위 알아보기

자격증매니저


 

고연봉 가치 향상, IT자격증 난이도 순위 알아보기

 

우리나라에서 가장 주력하고 있는 산업 중 하나는 바로 IT사업이죠. IT강국이라고 불리는 만큼 많은 기업들이 운영되고 있으며 그 기업은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기술자들을 발굴해 냅니다. IT기업 전공생들이라면 관련 능력을 쌓기 위하여 자격증을 준비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IT자격증 난이도와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리눅스마스터, 네트워크 관리사 2급 – 난이도 하


리눅스마스터 자격증은 기업에서 자주 사용되는 운영체제인데 리눅스 프로그램 설치와 활용을 위한 능력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난이도가 어렵지는 않지만 중요도가 높은 자격증은 아니죠. 하지만 자격증이 있다면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네트워크 관리사의 경우 국가공인 민간 자격증으로 1급과 2급이 있습니다. 2급의 경우 네트워크 관련 업무 수행을 위한 일반적인 운용지식과 구축기술 NOS운영, Packet분석, Monitoring, 인터넷기술, Protocol 등 기초이론과 실무능력을 검정하는 시험입니다.



 

OCAJP, OCPJP, CCNA – 난이도 중


OCAJP와 OCPJP 자격증은 오라클에서 주관하는 자바 국제 자격증으로 자바 프로그램의 문법과 실무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OCAJP를 취득하면 OCPJP응시가 가능하며 자바를 사용하는 기업을 준비한다면 취득하면 좋은 자격증입니다.


CCNA은 시스코에서 발행하는 국제자격증으로 혼자서 PC100대 규모의 네트워크 망을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인정받는 자격증입니다. 유효기간이 3년이며 네트워크 장비에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취득하면 취직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CNP, 정보처리기사 – 난이도 상


CCNA보다 상위의 자격증으로 CCNA를 취득해야 응시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자격증을 보유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단계이며 그만큼 많은 노력을 요구합니다.


정보처리기사는 국가자격증으로 IT자격증 중에 필수적인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 선정한 자격증 중 하나로 소프트웨어 설계 및 개발,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데이터베이스, 정보시스템 구축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CISA, CISSP – 난이도 최상


IT자격증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자격증으로 경력을 보유해야 응시할 수 있으며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충분히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동국대학교 대학원에서 응시가 가능하며 보안자격증으로 가장 공신력 있는 자격증이죠.



오늘은 IT자격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원래 난이도가 있는 직무 하나로 끊임없이 발전을 요구하는 직무이기도 하죠. 자격증을 준비하신다면 난이도와 필요성을 체크하여 취득해 보시기 바랍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