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TOEFL(토플)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요?

통합관리자

Q. TOEFL(토플)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요?

 

A. 토플은 reading, listening, speaking, writing 총 4개의 영역이 있으며, 각각 30점 만점으로 개별영역에 대한 점수가 별도로 특정이 되며 이를 합산한 점수 역시 함께 성적표에 기재됩니다. 토플을 공부할 때 영역별로 나누어 꼼꼼히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플 reading은 3개 혹은 4개로 출제가 됩니다. 지문당 10문항이 나오는데 약 700단어로 출제되는 만큼 긴 문장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어휘를 암기해야 하며 독해력을 탄탄히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주요 정보를 분류해서 요약표나 정보 분류표에 넣기, 4지선다, 지문 클릭 등과 같이 한 가지가 아닌 여러 유형으로 문제들이 출제되고 있어서 형식에 따라서 답을 잡아내는 전략을 알아야만 시간을 절약하여 빠른 시간 내에 찍어낼 수 있게 됩니다. 시험에 출제되는 모든 문제들과 답들은 Paraphrase 되어 있어서 한 단어부터 시작하여 한 문장, 한 단락 전체를 Paraphrase 하는 훈련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글을 읽고 해당 내용의 핵심들만 요약해서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 걸 연습을 하려면 어디서 단서를 찾아야 하는지, 해당 유형에서 적용할 스킬은 무엇인지 정확히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토플 listening은 지문을 잘 듣기만 해서는 문제를 풀기 어려우며 적절하게 note-taking을 하면서 잘 들어야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만의 note-taking 방법을 만들어 나만의 표식방법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똑같은 강의 지문을 1.3~1.5 배속으로 자주 듣다 보면 실제 듣기가 더 또렷하게 들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플 speaking은 각 문제마다 45초~1분 정도의 짧은 시간으로 정해진 시간이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시간을 재며 말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토플 시험장에 가면 시험이라는 압박감을 느껴 목소리가 작아지는 경우가 많아 평소에 자신감 있고 큰 목소리로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화 스터디를 통해 자주 영어로 말을 해 볼 수 있는 연습을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토플 writing은 장문 작성을 연습해야 합니다. 먼저 수필로 작성하면서 큰 소리로 읽는 연습을 하여 자기가 작성하는 문장에 대해 기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그 기억을 바탕으로 컴퓨터에 옮기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로 시험을 보기 때문에 영문 타자 연습도 꾸준히 해 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주제에 대한 자신의 주장을 확실히 표현하는 연습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