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소방설비기사(기계) 독학 공부 방법 어떻게 하면 효과적일까요?

통합관리자

Q. 소방설비기사(기계) 독학 공부 방법 어떻게 하면 효과적일까요?

 

A. 해당 자격증의 경우 보통 한 달을 준비 기간으로 삼고 하루에 4시간 이상 공부하셔야 확실한 합격이 보장됩니다. 또한 과목별로 집중해야 할 부분들이 다릅니다. 

1과목인 소방원론은 가장 기초적인 부분으로 합격하려면 이 과목에서 최대한 많은 점수를 벌어놔야 합니다. 2과목인 유체역학은 많은 응시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으로 무턱대고 기출문제를 풀면 해결이 쉽지 않습니다. 우선 자주 나오는 공식을 정리하고 암기한 후 각 문제 상황에 맞는 공식을 적용해 계산하는 법을 연습해야 합니다. 3과목인 소방관계법규는 암기 비중이 높아 무조건 기출문제 반복 풀이 후 외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 과목인 소방기계시설의 구조 및 원리는 실기와 밀접하게 연관되는 과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가로 인강을 듣는 것도 탄탄한 기초를 쌓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기시험은 필답형이기 때문에 필기와 달리 이론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여 실기 공부하실 땐 인강 수강을 병행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개념 강의를 듣고 난 후 기출 5년 치 정도를 반복하여 풀어보고 자신만의 오답노트를 작성하여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이때 팁을 드리면 단위에 유의하시는 것입니다. 공식마다 각 단위가 다른데 그걸 맞춰야 답이 정확히 나오기 때문에 실기 보실 때는 단위 실수 하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