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면접에 들어가기 딱! 10분 전! 해야 할 것은?


 

면접에 들어가기 딱! 10분 전! 해야 할 것은?


안녕하세요! 자넷입니다. 면접에 들어가기 딱! 10분 전! 머리가 새하얘지고 가장 긴장되는 시간이죠. 면접 전 마지막 준비 시간이라고 할 수 있는 이 10분을 어떻게 보내야 할까요? 까먹지 않아야 하는 몇 가지 내용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이 면접 전에 활용할 수 있는 꿀팁들을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이력서 숙지


시험 문제는 대부분 교과서에서 나오듯, 면접 질문은 지원자의 이력서를 기반으로 나옵니다. 본인이 이력서에 어떠한 경력과 자격증을 썼고, 어떤 대외 활동들을 적었는지 다시 한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접에서 긴장하다 보면 알고 있던 내용도 버벅거리기 쉽습니다. 부정확한 답변은 면접관으로 하여금 신뢰도를 떨어트리니 이력서 중 중요한 포인트들은 다시 한번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 자료 한 번 더 보기!


면접을 위해 찾아 놓았던 회사 자료들도 한 번 더 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한 회사 또는 분야와 관련된 최근 이슈는 없는지,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은 무엇인지 한 번 더 체크하며 예상되는 면접 질문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상 질문과 답변들을 미리 정리해 간다면 긴장되는 상황 속에서 의지할 만한 족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입니다. 


 


옷매무새 정리


첫 이미지가 많은 것을 좌우합니다. 정장을 입고 갔다면 넥타이가 삐뚤어지지는 않았는지, 셔츠가 빠져나오지는 않았는지 마지막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정한 외관에서 주는 지원자의 신뢰도와 호감도는 면접에 꽤 많은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캐주얼 정장 또는 면접 복장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은 회사 면접에서도 외관을 허투루 하면 안 되겠죠.



 

마인드 컨트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인드 컨트롤입니다. 면접 현장에서 느껴지는 타 지원자들 간에 긴장감, 불안감은 잠시 내려놓고 자신감과 차분함으로 마음을 다잡는 것이 좋습니다. 긴장으로 인해 면접을 망친다면 그동안의 준비와 노력이 수포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심호흡을 하며 떨림을 최대한 떨쳐내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로 인해 보이지 않아도 미소 짓는 연습을 하며 면접을 기다리는 것도 면접 실 입장 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면접 전 마지막 10분이 이후 면접에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위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어떤 면접 앞에서도 자신감 있게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사전에 연습과 준비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입니다.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면접을 자넷이 응원합니다.



2
3
4
5
모바일버전
(주)나인커뮤니케이션

고객센터 : 1544-6333 ( AM 09:00 ~ PM 19:00 ) | FAX : 032-712-2742 |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585-88-01930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 2020-경기부천-4494 호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2022년 국가기술 자격검정 시행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