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넷뉴스

해외 이민 생각하신다면 이 자격증 취득해 보세요.

자격증매니저

 

해외 이민 생각하신다면 이 자격증 취득해 보세요.

 

한때 국내에서도 해외 이민자들이 급증했던 시기가 있었죠.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감소하였지만 위드코로나가 시작되고부터 다시 해외이민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나 해외에서 정착하려면 영어만으로 충분하기 어려운데요. 그렇다면 해외에서 어떻게 직업을 가질 수 있을까요? 해외 이민 시 도움될 수 있는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어교원 자격증

 

한국어교육능력 검정시험이라고도 불리는 한국어교원 자격증은 재외동포나 외국인을 대상으로 국어를 가르치고자 하는 자에게 자격을 부여하는 자격증으로 국가전문자격증에 속한 자격증입니다. 1, 2, 3급으로 구분되며 3급의 경우 대학+부전공+필수학점이 필수이며 양성과정과 검정시험을 합격해야 하고 2급의 경우 대학원+전공+필수학점을 이수해야 하며 양성과정 3, 5년이상+2,000시간 이상의 강의시수를 기록한 사람이나 부전공, 3급 취득 후 3년이상의 경력과 강의시수가 1,200시간 이상인 사람이 취득할 수 있습니다. 1급의 경우 2급 자격증 취득 후 한국어 교육 경력이 5년 이상이며 강의시수가 2,000시간 이상인 사람이어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조리기능사

 

조리기능사는 새로 직업을 시작하기에 진입장벽이 비교적 낮은 직업입니다. 서비스직을 많이 다루는 해외에서 한식조리기능사, 일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해두면 취업에 많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물론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경력으로 인한 전문지식과 스킬을 보유해야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CISSP 자격증

 

CISSP는 국제공인정보시스템 보안전문가 자격증으로 국제자격증에 속하며 보안전문가라면 충분히 공신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그만큼 난이도가 꽤 어려운 편에 속하나 해외취업에 있어서 유리하게 작용될 수 있는 자격증이며 국내 IT기업에서도 충분히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에 속하기도 하죠.


 

ECE자격증

 

ECE자격증은 캐나다에서 주관하고 있는 자격증으로 보육교사, 유치원 교사 자격증입니다. 캐나다주에서 발급하는 정식 유아 교사 자격증으로 한국에서도 수료가 가능하며 캐나다에 유아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직업 자격증이죠. 레벨1, 레벨2, 레벨3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레벨 3이 가장 난이도가 높은 자격증에 속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대학, 전문대 전공 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취득해 둔다면 해외취업에 있어서 어렵지 않게 준비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민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해외취업에 유리한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물론 해외이민보다 전공을 먼저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인 기준이지만 위의 자격증 중 해외 정착을 위한 새로운 직업으로 고려할 수 있는 자격증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해외 이민, 새로운 정착을 준비해 보신다면 알려드린 자격증 취득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2
3
4
5
(주)나인커뮤니케이션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216-20-93626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2-경기부천-3561 호
직업정보제공 신고번호 : J1512020210002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
추천 데이터 확인
AI JPRS
광고주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