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접수 바로가기 시행기관 바로가기
고객 응대 기능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제정된 제도이다. 자격증 취득 후 기획, 응대, 서비스, 교육 등을 수행할 수 있다.
난이도 전망
# 자주 묻는 질문 ! FAQ를 확인해보세요 !
# 답변을 기다리는 새 질문들을 확인해 보세요 !
CS Leaders란?
  • 기본정보

    ⦁ 자격분류 : 국가공인민간자격

     

    ⦁ 접수방법 : 

    (사)한국정보평가협회 : www.kie.or.kr

     

    ⦁ 개요 : 고객 응대 기능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제정된 제도이다. 자격증 취득 후 기획, 응대, 서비스, 교육 등을 수행할 수 있다. 

     

    ⦁ 수행직무 :

    (1) 고객만족과 서비스 관련 종목에 관한 실무를 수행한다.

    (2) 교육학, 인사관리학, 마케팅학 등 관련 지식을 활용하여 고객만족을 관리한다.

    (3) 교육학, 인사관리학, 마케팅학 등 관련 지식을 활용하여 해당 업종 종사자들을 교육한다.

     

    ▼ 관련학과 / 관련 직업 / 관련 자격증

    관련학과

    관련직업

    관련 자격증(국내)

    관련자격증(국제)

    식품영양학과

    항공서비스과

    호텔/관광경영학과

    식품조리학과

    광고/홍보학과

    비서학과

    심리학과

    의류/의상학과

    패션디자인학과

    안내/접수원

    고객상담원

    접수사무원

    이미지컨설턴트

    온라인판매원

    영업/판매관리자

    전자상거래관리사 1급

    전자상거래관리사 2급

    SMAT

    (서비스 경영자격)

    CS Leaders(지도사)

    물류관리사

    -

    관련부처

    (주무부처)

    산업통상자원부

    시행기관

    (사)한국정보평가협회

  • 시험내용

    ⦁ 시험과목 및 시험시간

    시험과목

    주요과목

    (배점비율)

    세부항목

    검정방법

    CS  개론(30문항)

    고객 만족(60%)

    · CS  관리개론
    · CS  경영
    · CS  의식
    · 고객관계 관리

    필기시험(객관식90문항/90분/5지선다형)

    서비스 이론(40%)

    · 서비스 정의
    · 서비스 리더십

    CS  전략론(30문항)

    서비스 분야(50%)

    · 서비스 기법
    · 서비스 차별화
    · 서비스 차별화 사례연구
    · 서비스 품질

    CS  활용(50%)

    · CS  평가 조사
    · CS  컨설팅
    · CS  혁신전략

    고객관리실무론

    (30문항)

    CS  실무(50%)

    · 전화서비스
    · 고객상담
    · 예절과 에티켓
    · 비즈니스 응대

    고객관리(30%)

    · 고객감동
    · 고객만족
    · 고품위서비스

    컴퓨터 활용(20%)

    · 프레젠테이션
    · 인터넷 활용

    ⦁ 합격기준 :

    3과목(CS개론, CS전략론, 고객관리 실무론) 중 단일 과목 획득 점수 40점 이상, 3과목 평균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획득자를 합격자로 한다.

     

    ⦁ 응시자격 : 학력, 연령, 성별 등의 제한이 없다.

  • 시험일정
    시험일정명 접수일 시험일 합격자발표일
    6회 2022-05-23
    ~
    2022-05-27
    2022-06-12 2022-06-17
    ~
    7회 2022-06-20
    ~
    2022-06-24
    2022-07-16 2022-07-22
    ~
    8회 2022-07-25
    ~
    2022-07-29
    2022-08-21 2022-08-26
    ~
    9회 2022-08-29
    ~
    2022-09-02
    2022-09-18 2022-09-23
    ~
    10회 2022-09-26
    ~
    2022-09-30
    2022-10-16 2022-10-21
    ~
    11회 2022-10-24
    ~
    2022-10-28
    2022-11-13 2022-11-18
    ~
    12회 2022-11-21
    ~
    2022-11-25
    2022-12-11 2022-12-16
    ~
  • 자격증 연구소

    ⦁ 활용정보

    (1) 취업 :CSLeaders(관리사)는 고객응대 서비스가 필요한 각종 매장, 백화점, 기업, 은행, 호텔, 사무실, 단체 등에 취업할 수 있다. 항공사 승무원이나 철도 승무원으로 진출할 수 있으며 기업체에서 비서로 일할 수도 있다. 또한CS강사로 고객응대 서비스 교육을 담당하기도 한다.

  • 합격 TIP

    ⦁ 난이도 및 공부방법/ 시험 TIP

    CS Leaders(관리사) 시험은 다른 자격증 시험들에 비해 시험장 수가 적어 접수일에 맞춰 무조건 빨리 접수해야 한다. cs개론, cs전략론, 고객실무론 3과목으로 한 과목당 30문제씩 총 90문제이고 1시간 30분간의 시험시간이 주어지게 된다. 한 과목당 40점 이상, 전체 평균 60점 이상 합격이므로 과목 당 12문제, 전체 54문제 이상 맞으면 합격이다.

     

    해당 자격증과 관련된 교재가 있는데 개념서와 실전모의고사로 나누어져 있는 경우가 많다. 교재 앞부분에 교재와 연결된 사이트(카페, 홈페이지 등)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공부할 수 있는 기간이 넉넉하다면, CS리더스관리사독학 카페의 [신문제]를 훑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3-1-2과목 순으로 공부하는 것이 현명하다. 왜냐하면 3과목에서는 가장 어려운 법(소비자기본법, 개인정보보호법)이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은 시간을 쏟아야 하기 때문이다. 

     

    ⦁ 취득방법

    CS Leadser(관리사) 자격은 해당 자격 홈페이지(www.kie.or.kr)를 방문하여 온라인으로 원서접수를 하고 응시료를 결제한 뒤, 수험표를 출력하고 해당 시험에 응시를 하고 합격점수에 맞추어 합격을 하면 된다. 그러면 해당 홈페이지에서 자격이 가능하다.

    (단, 접수는 온라인만 가능하다.)

  • 합격 후 정보

    ⦁ 합격생이 알아야 하는 정보

    [CS Leaders(지도사) (민간자격)] : CS Leaders 자격에는 관리사 자격과 지도사 자격이 있지만 관리사 자격만이 국가공인 자격이다. CS Leaders(관리사) 자격에 응시하는데는 제한이 없지만 CS Leaders(지도사) 자격은 한국정보평가협회 지정 전문교육기관 교육 수료자에 한하여 응시할 수 있다.

자격증정보

전자상거래관리사 2급, CS Leaders, 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smat 서비스경영자격

직업정보

영업·판매관리자, 고객상담원, 온라인결제서비스기획자, 안내 및 접수사무원, 이미지컨설턴트

자격증 맞춤정보
    등록된 강의가 없습니다.
모바일버전
(주)나인커뮤니케이션

고객센터 : 1544-6333 ( AM 09:00 ~ PM 19:00 ) | FAX : 032-712-2742 | Email : [email protected]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585-88-01930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 2020-경기부천-4494 호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