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내용
구분 |
시험과목 |
시험방법 |
||
---|---|---|---|---|
문제형식 |
문항수 |
시험시간 |
||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Module A) |
① 비즈니스매너/에티켓 ② 이미지메이킹 ③ 고객심리의 이해 ④ 고객커뮤니케이션 ⑤ 회의기획/의전실무 |
① 일반형 ② OX형 ③ 연결형 ④ 실무형 ⑤ 통합형 |
50문항 |
70분 |
서비스마케팅/세일즈 |
① 서비스세일즈 및 고객상담 ② 고객관계관리 ③ VOC분석/관리 및 컴플레인 처리 ④ 서비스유통관리 ⑤ 코칭/교육훈련 및 멘토링/동기부여 |
① 일반형 ② OX형 ③ 연결형 ④ 실무형 ⑤ 통합형 |
50문항 |
70분 |
서비스운영전략 (Module C) |
① 서비스산업개론 ② 서비스프로세스 설계 및 품질관리 ③ 서비스공급 및 수요관리 ④ 서비스 인적자원관리 ⑤ 고객만족경영전략 |
① 일반형 ② OX형 ③ 연결형 ④ 실무형 ⑤ 통합형 |
50문항 |
70분 |
자격 검정 구조
※ SMAT(서비스경영자격)은 개별 모듈별로 응시할 수 있으며, 합격한 모듈에 따라 자격등급을 부여함
합격기준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각 과목별 40점이상, 70점 이상 |
---|---|
서비스마케팅/세일즈 |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각 과목별 40점이상, 70점 이상 |
서비스운영전략 |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각 과목별 40점이상, 70점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