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c(오픽) 영어

OPIc(오픽) 영어

일정이 없습니다.

일정이 없습니다.

개요
접수 바로가기 합격자조회 바로가기 시행기관 바로가기
OPic은 1:1 인터뷰 평가인 OPI에 최대한 가깝게 만든 인터넷 기반(IBT)의 응시자 친화형 말하기 평가로서, 단순히 문법이나 어휘 등을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가를 측정하는 시험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얼마나 효과적이고 적절하게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가를 측정하는 객관적인 언어 평가도구입니다.
난이도 전망
FAQ
NEW 자넷톡

OPIc(오픽) 영어(이)란?

  • 시험내용

    시험내용

    OPIc(오픽) 영어 시험 과목

    구분

    시험

    시간

    문항유형

    문항수

    시험특징

    평가영역

    영어

    40

    -Background Survey를 통한 개인 맞춤형 문제출제

     

    -직업,여가생활,취미,관심사,스포츠,여행 등에 대한 주제

    12~15문항

    (개인별 차등)

    개인 맞춤형 평가

    실제 인터뷰와 근접하여 응시자 긴장 완화

    문항별 성취도 측정이 아닌 종합적

    회화 능숙도 평가

    신속한 성적처리

    -Global Tasks/Functions

    -Context/Content

    -Accuracy/Comprehensibility

    -Text Type


    OPIc(오픽) 영어 평가영역

    OPIc은 응시자가 외국어를 활용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실생활의 목적들과 연관하여 언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지를 측정하는 시험입니다. 따라서 OPIc은 응시자가 얼마나 오랫동안 외국어를 학습했는지, 언제, 어디에서, 어떤 이유로 어떻게 언어 능력을 습득하였는지보다는 응시자의 본질적인 언어 활용 능력을 측정한다. OPIc은 4개 영역(-Global Tasks/Functions, Context/Content, Accuracy/Comprehensibility, Text Type)에 걸쳐 언어능력을 측정하게 되며 Grammar, Vocabulary, Pronunciation 등의 요소는 위 평가영역 중 한 영역에 포함된 요소에 불과합니다. 이렇듯 OPIc은 특정 분야에 치우치지 않은 총체적이고 다면적인 언어 수행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라고 할 수 있다.

    OPIc(오픽) 영어 평가방식

    OPIc은 절대평가 방식으로 측정된다. 응시자의 녹음 내용은 ACTFL 공인 평가자에게 전달되며 이는 ‘ACTFL Proficiency Guidelines Speaking (Revised 2012)’ 말하기기준에 따라 절대 평가되어 Novice Low에서 Advanced Low까지의 등급을 부여받게 된다.

    OPIc(오픽) 영어 평가등급

    Level

    레벨별 요약정리

    Advanced

    Advanced

    Low

    사건을 서술할 때 일관적으로 동사 시제를 관리하고, 사람과 사물을 묘사할 때 다양한 형용사를 사용한다.

    적절한 위치에서 접속사를 사용하기 때문에 문장간의 결속력도 높고 문단의 구조를 능숙하게

    구성할 수 있다. 익숙하지 않은 복잡한 상황에서도 문제를 설명하고 해결할 수 있는 수준의 능숙도다.

    Intermediate

    Intermediate

    HIGH

    개인에게 익숙하지 않거나 예측하지 못한 복잡한 상황을 만날 때, 대부분의 상황에서 사건을 설명하고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곤 한다. 발화량이 많고, 다양한 어휘를 사용한다.

    Intermediate

    MID

    일상적인 소재 뿐 아니라 개인적으로 익숙한 상황에서는 문장을 나열하며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다.

    다양한 문장형식이나 어휘를 실험적으로 사용하려고 하며, 상대방이 조금만 배려해주면 오랜 시간 대화가

    가능하다.

    Intermediate

    LOW

    일상적인 소재에서는 문장으로 말할 수 있다.

    대화에 참여하고 선호하는 소재에서는 자신감을 가지고 말할 수 있다.

    Novice

    Novice

    HIGH

    일상적인 대부분의 소재에 대해서 문장으로 말할 수 있다.

    개인정보에 대해 질문을 하고 응답을 할 수 있다.

    Novice

    MID

    이미 암기한 단어나 문장으로 말하기를 할 수 있다.

    Novice

    LOW

    제한적인 수준이지만 단어를 나열하며 말할 수 있다.

     ※ Intermediate Mid 의 경우 Mid < Mid2 < Mid3로 세분화하여 제공한다.

    OPIc(오픽) 영어 응시료

    ■ 응시료 : 78,100원

  • 시험일정

    시험일정

    시험일정명 접수일 시험일 합격자발표일
  • 자격증 연구소

    자격증 연구소

    OPIC은 어떤 시험일까?

     OPIc은 미국 외국어교육위원회가 개발한 각국 언어 말하기 시험이다. 국내 주관사는 삼성SDS 자회사인 멀티캠퍼스이며 응시료는 2021년 현재 78,100원이다. 다양한 언어 시험이 있으나 한국에서 오픽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영어 시험을 가리킨다. 2007년 삼성전자가 공채요건에 포함시키면서 국내 기업에 급속도로 확산되었다. 특히 2020년대에 들어서는 토익 같은 필기시험보다 오픽, 토익스피킹 등 말하기 성적이 더 중요해짐에 따라 대부분 토익과 병행하여 취득하거나, 아예 토익을 버리고 오픽만 취득하는 경우도 생기고 있다. 취업 과정에서 TOEIC Speaking과 함께 영어 말하기 시험의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으며 보통 둘 중 하나만 따지만 영어 실력을 어필하기 위해서 둘 다 따놓고 보는 사람들도 있다.

    OPIC은 누가 응시할까?

     OPIc는 영어 말하기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 중 하나로, 해당 언어로 스펙을 쌓으려는 사람들이 주로 응시하는 자격증이다. 영문학과, 영어문화학과 등 영어 관련 학과 졸업생이나 관련 기업 혹은 부서 취업 희망자들이 주로 응시하는데 특히 해당 언어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 취업하려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시험이다. 본인이나 가족, 취미 등 간단한 주제뿐 아니라 회사 업무, 정치, 사회적 이슈 등 폭넓고 심층적인 주제로 구성된 질문들이 출제되며 결과가 급수 형태로 제공되어 초급자부터 회화 고급자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응시하는 시험이다.

    OPIC 영어 난이도와 준비기간은 얼마나 될까?

     OPIc시험은 응시자에 따라, 얻고자 하는 등급에 따라 준비 기간이 매우 다르다. 응시자가 답변하는 내용을 듣고 평가자가 대략적인 수준을 파악해 이후 문제를 어느 정도 응시자에게 맞춰 출제하게 된다. 실력에 따라 출제 주제의 심층도가 함께 깊어지기 때문에 고급으로 갈수록 훨씬 어려워진다. 따라서 본인이 평소 공부하던 수준보다 살짝 높은 난이도의 질문들이 출제된다고 생각하면 좋다. 준비 기간 역시 응시자에 따라 매우 다른데, 평소에 영어에 대해 공부를 해왔던 수험자의 경우 준비 기간 없이 바로 시험에 응시해도 결과가 나오기 때문이다. 평균적으로 IM을 받은 응시자들이 IH~AL을 받기까지 한 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OPI 와 OPIC의 차이는 무엇일까?

     두 자격 시험 모두 언어의 말하기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단순 문법이나 단어 지식을 넘어 실제 상황에서의 능숙하고 적절한 어휘 구사 능력을 확인하는 시험이다. OPI1:1 인터뷰 방식으로 공인된 평가자와의 전화인터뷰를 통해 30분간 시험이 이루어지며, Novice, Intermediate, Advanced, Superior의 네 단계로 구분하여 Superior를 제외한 세 단계는 Low, Mid, High로 세분화해 총 10 단계로 등급화하고 있다. OPIc1:1 상황과 최대한 가깝게 컴퓨터를 통해 구현해놓은 방식으로, 60분동안 컴퓨터 시험 화면에 보이는 아바타와 대화하는 방식으로 시험이 이루어진다. OPI와 달리 Novice, Intermediate, Advanced로 이루어져 있으며 Novice IntermediateLow, Mid, High, 특히 Intermediate Mid1,2,3으로 세분화되어있다. AdvancedLow만 구성되어 있어 그 이상의 등급을 평가 받고 싶다면 OPI를 응시해야 한다. 말하기를 평가하는 시험이지만 두 시험 모두 질문을 직접 듣고 적절하게 답변해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듣기 실력도 겸비해야 한다.

    OPIC 영어 특징은 무엇일까?

     OPIc 시험은 총체적인 평가 방식으로 실질적인 어학능력을 측정한다는 점에서 가치가 있다. 언어로 어떤 과제들을 수행할 수 있는지를 판단하며 화자가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사용하는 사회적인 문맥 및 내용의 범위를 시험한다. 또한 답변의 보편적 이해도, 정확성 그리고 수용성을 판단하고 화자의 발화량 및 구조를 평가한다. OPIc 시험은 수험자 친화적인 개인 맞춤형 평가 시험이라 할 수 있다. 인터뷰 방식의 평가로 문제은행식 평가의 한계를 극복하였으며 1:1 가상 인터뷰 방식으로 실제 원어민과의 상황 대응성을 높였다. 또한 총 40분의 최대 발화시간을 제공함으로써 수험자의 충분한 녹음량을 확보하여 실질적인 말하기 능력을 평가한다. OPIc은 응시일로부터 3~5일 이내 성적 발표를 한다. 빠르고 정확한 성적 제공으로 기업 및 수험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OPIC 영어 취득 후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요즘에는 OPIc 시험이 기업에 취직하기 위한 기본 자격으로 취급되어 굳이 영어를 사용하는 기업이 아닌 다양한 분야의 기업에 취직이 가능하다. 하지만 OPIc 시험에서 높은 단계를 받을 경우 영어 가능자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다. 하는 일은 해외 영업, 해외 관리, 강사, 무역 사무직 등 굉장히 다양한 분야에서 일 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국제회의 통역사로 진출하기도 하고 일반 기업에 취업하여 통·번역이나 현지인 관리 및 영어권 국가 기업 관리, 무역 등 다양한 업무를 할 수 있으며 관광 통역안내사나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시험에 응시하여 직무를 수행할 수 있다.

    OPIC 영어 독학이 가능할까?

     OPIc은 말하기 시험이기 때문에, 독학으로 공부한다면 한계가 있을 수 있다. 영어 발음이나 문화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혼자 공부했을 때의 실력의 깊이가 학원이나 인강의 도움을 받는 것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본인이 영어를 원어민 수준으로 스크립트 없이 대화하는 것에 문제가 없다면 독학으로 기출문제를 보고 준비할 수 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독학으로 준비할 때는 스크립트를 무작정 외워가는 경우 오히려 스크립트를 암기한 게 티가 나 더 낮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학원을 통해 대화 연습을 하는 것이겠지만 불가하다면 인터넷강의를 통해서라도 스크립트 이외의 말하기 패턴 등에 도움을 받는 것이 좋으며 그마저 힘들다면 스터디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준비하며 말하기 능력을 키우는 것도 좋다.

  • 합격 TIP

    합격 TIP

    OPIC 영어 평가방식

    OPIc은 절대평가 방식으로 측정된다. 오픽 준비는 기본서 1권을 통독하는 방식보다는 본인이 선택한 주제를 위주로 자신에게 맞는 스크립트를 짜는 것이 가장 중요한고 효율적이다. 특히 기본서의 대본 수준은 IH 이상 노리는 사람들이 고급어휘 등을 구사하기 위해 일부러 어려운 교재를 선택하는 경우가 잇는데 그럴 필요가 없다. ~중상 정도 스크립트를 충분히 숙지하고 좀 더 유창하게 구사하는 편이 AL을 받는 데 유리하다. 

    오픽 교재를 준비할 때 참고해야 할 점으로는  오픽에 출제되는 거의 모든 주제를 다루고 있을 것, 나만의 스크립트를 구성하는데 참고할만한 퀄리티 있는 스크립트를 제공할 것, 대본의 난이도가 중~중상 수준인 교재인가? 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배경설문(서베이)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 오픽 보는 사람들은 아무 생각 없이 정말 솔직하게 서베이를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실제 응시를 하고 제대로 다변을 못해 당황하는 사람들이 꽤 많다. 서베이에서 어떤 항목을 선택하면, 어떤 질문이 나오는지 미리 파악한 후 예상 답변을 연습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백그라운드 서베이 선택 시 팁으로는  최대한 비슷한 종류나 범주에 있는 항목을 선택해서 준비해야 할 스크립트의 양을 줄일 것, 실제 관심이 있더라도 준비하기 까다로운 주제는 피할 것, 위 조건을 만족한다면, 그래도 본인이 관심이 있거나 할 말이 많은 주제를 선택할 것

     오픽은 시험 시작시 Self Assessment 질문의 난이도를 본인이 직접 설정할  있다절반 정도 질문에 대한 답변을 진행한 다시   난이도를 조정할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 렇게 처음과 중간에 선택한 난이도에 따라 출제되는 질문이 달라진다IH AL을 노린다면 5-5를 선택하면 된다굳이 5-6이나 6-6을 선택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IH 또는 AL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려운 질문을 받을 필요가 없다5-5 수준의 질문을 받은 뒤, 답변을 퀄리티 있게 잘 하시면 충분하다.

    OPIC 영어 반복 질문 유형 6가지

    - 좋아하는 것에 대한 질문 : (음악감상 선택) 좋아하는 음악 장르, 가수에 대해 말해줘.

    - 처음/최근/평소 경험에 대한 질문  : (콘서트 가기 선택)가장 처음/최근/평소 콘서트를 간 경험에 대해 말해줘.

    - 가장 인상 깊었던/특별한 경험에 대한 질문 : (영화보기 선택) 영화를 보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특별한 경험 있었니?

    - 취향의 변화에 대한 질문  : (음악감상 선택) 어릴 때 음악 취향과 현재 음악 취향이 바꼈는지? 관련해서 이야기해줘.

    - 과거와 현재에 대한 비교 질문  : (영화보기 선택) 과거 영화산업과 현재 영화산업에 대해 아는대로 말해줘.

    - 문제점에 대한 질문  : (공원가기 선택) 오늘날 공원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 설명해줘.

    OPIC 영어 IH 에서 AL 올리는 가장 중요한 팁으로는

     감정표현을 통해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지하고 발화량은 무조건 풍성하게 하며 문장 구조의 논리(서론-본론-결론)을 꼭 유지하는 것이 좋다. 필러(Fillers)를 자유자재로 구사하고 답변할 내용이 기억나지 않을 땐,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돌발주제와 롤플레이에 대비해야 하는데사실 백그라운드 서베이에 기반한 예상 질문은 답변을 미리 충분하게 준비해갈 수 있다. 하지만 돌발주제는 상당히 출제되는 주제가 다양해서 모든 돌발주제에 대해 준비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앞서 선택한 기본서에 다양한 돌발 주제들과 예상 질문을 참고해서 평소에 즉석으로 대답하는 연습을 수시로 해야한다. ‘환경문제재활용하기같은 평소 대답하기 어려운 주제들이 많기 때문에 미리 어떤 내용을 답변할지 한글로 머릿 속에서 생각을 구성하는 연습을 하는 것도 실제로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된다.

  • 합격 후 정보

    합격 후 정보

    OPIC 영어 취득 후 받을 수 있는 학점과 우대사항은 어떨까?

     OPIc는 언어 자격증으로 학점인정을 받는 자격이 아니다. 그래도 OPIc IM 등급 이상의 영어 사용 능력을 인정받는다면 영어를 사용하는 공공기관이나 일반기업에서의 채용, 승진, 보수 등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여행사나 호텔 등의 관광 분야, 영화//의료/금융 등의 통·번역 분야, 제조업이나 무역 등 현지인과 함께 근무하는 기업, 영어와 관련한 언어 강의 분야에서는 원어민급의 사용 능력을 요구하고 있어 채용 시에 OPIc AL 이상의 등급을 보유한 이들을 우대 혹은 채용하고 있다.

    삼성그룹

    레드벤드소프트웨어코리아, 멀티캠퍼스, 미라콤아이앤씨, 삼성SDI, 삼성SDS, 삼성SNS, 삼성경제연구소,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라이온즈, 삼성메디슨, 삼성문화재단,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벤처투자, 삼성복지재단, 삼성생명, 삼성생명공익재단, 삼성생명금융서비스보험대리점, 삼성생명보험, 삼성생명서비스손해사정, 삼성선물, 삼성액티브자산운용, 삼성에버랜드,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에스알에이자산운용,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웰스토리, 삼성의료원, 삼성이건희장학재단, 삼성인력개발원, 삼성자산운용, 삼성전기, 삼성전자, 삼성전자로지텍,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씨에스, 삼성전자판매, 삼성종합기술원, 삼성중공업, 삼성증권, 삼성카드, 삼성카드고객서비스, 삼성코닝어드밴스드글라스, 삼성헤지자산운용, 삼성화재, 삼성화재금융서비스보험대리점, 삼성화재서비스손해사정, 삼성화재애니카손해사정, 삼성화재해상보험,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생보부동산신탁, 서울레이크사이드, 세메스, 스테코 다이오드, 시큐아이 시스템, 신라스테이, 씨브이네트, 에스디플렉스, 에스비티엠, 에스원, 에스원씨알엠, 에이치디씨신라면세점, 제일기획, 제일패션리테일, 하만인터내셔널코리아, 호텔신라

    한화그룹

    ㈜한화/기계, ㈜한화/무역, ㈜한화/방산, ㈜한화/화약, 여천NCC, 한화 B&B, 한화 인재경영원, 한화63시티, 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한화건설, 한화도시개발, 한화디펜스

    LG그룹

    LG디스플레이,LG상사, LG생활건강, LG서브원, LG스포츠, LG엔시스

    두산그룹

    네오플럭스,두산건설,두산로보틱스,두산매거진,두산메카텍,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두산밥캣,두산베어스

    CJ그룹

    CJ대한통운,CJ대한통운 (건설),CJ엠디원,CJ올리브네트웍스 (IT사업),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

    포스코그룹

    부산이앤이,순천에코트랜스,엔투비,포스웰,포스코A&C,포스코ESM,포스코ICT,포스코O&M,포스코강판

    SK그룹

    SK가스,SK건설,SK네트웍스,SK이노베이션,SK증권,SK커뮤니케이션즈

    GS그룹

    GS건설,GS글로벌,GS넷비전,GS동해전력,GS리테일,GS바이오,GS스포츠,GS에너지,GS에코메탈,GS엔텍,GS엠비즈

    한솔그룹

    한솔개발,한솔로지스틱스,한솔시큐어,한솔인티큐브

    KT그룹

    BCcard,ENSWERS,KT,KT ds

    롯데그룹

    대홍기획,롯데BP화학,롯데건설,롯데건설,DM사업본부,롯데글로벌로지스,롯데기공,롯데닷컴,롯데렌탈,롯데롭스,롯데리아,롯데마트

    동부그룹

    DB금융투자,DB김준기문화재단,DB라이텍,DB메탈,DB생명보험

    동원그룹

    동원산업,동원시스템즈,동원엔터프라이즈,동원홈푸드,동원 F&B

    이랜드그룹

    이랜드건설,이랜드그룹본부,이랜드리테일,이랜드몰

    한라그룹

    (주)한라,만도,만도브로제,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

    ※ 보다 상세한 활용방안은 한국 공식 주관사인 멀티캠퍼스 오픽 홈페이지의 “시험활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OPIC 영어 취득 시 구인구직 정보와 연봉은 어떻게 될까?

     20228월 기준으로, 워크넷에 영어로 검색 시 4,086건의 검색 결과가, ‘OPIc영어로 검색시에는 200여개의 검색 결과가 나온다. 해외 영업, 해외 관리, 통번역, 강사, 무역 사무직 등 굉장히 다양한 분야에서 영어 가능자를 채용하고 있다. 영어 가능자의 경우 토익, 텝스 등 다른 시험을 필요로 하는 경우도 많기는 하지만 조건이 없거나 공인 시험 성적 보유자를 우대하는 등 포괄적인 우대 조건이 명시된 기업들이 많음을 볼 수 있다. 마찬가지로 외국어 대학교 영어 관련 학과 연계 채용 정보를 보면 통번역, 강사, 무역 사무직, 프랑스 법인이나 공장 관리자, 영업팀뿐 아니라 외국계 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어 가능자를 채용하고 있다일반적으로 공기업이나 대기업의 경우에는 별도의 공채 과정을 통해 채용하고 있으며 외국어 번역 행정사나 외교관 등 공직의 경우에는 공무원 시험 등 별도의 시험 및 자격을 갖춰 취업할 수 있으므로 해당 일정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또한 연봉의 경우 본인의 능력 및 경력, 그리고 소속 기업의 규모에 따라 매우 다르다. 평균 신입 연봉은 3,000~3,500만 원을 기대할 수 있으나 이는 정규직 등으로 채용되었을 경우이며, 공직으로 진출 시 직무별 임금에 따르며, 관광 안내와 같은 프리랜서의 경우 시간제로 연봉이 책정되기도 한다.

    OPIC 영어와 다른 영어 자격증들과의 관계는 어떨까?

     토익은 오래 전부터 어학실력 및 성실도, 스펙을 평가하는 전형적인 지표로 쓰였다. 현재도 토익은 어학스펙중의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나, 최근 토익은 실무에서 영어로 실제로 소통하기에는 부족하다는 의견이 종종 나오고 있다. 이론지식은 빵빵한데 백번 이론 지식 늘려봤자 실제로 기술을 써먹는 실기를 하지 못하면 무용지물인 격이다. 그래서 최근에는 토익이 아니더라도 대기업을 필두로 중견기업까지 토스나 오픽같은 말하기 위주의 스펙을 봐주는 경향이 꾸준히 늘고 있다. 보통 자신이 정해진 케이스만 따라하고 통째로 외우기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면 토스를 추천하지만, 자유롭게 얽매이지 않고 스크립트를 통으로 외우는 것을 싫어한다면 오픽을 고르는 것이 좋다. 더욱이 오픽은 토스와는 다르게 시간제한이 없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한결 편안하고[, 자신이 자신 있어 하는 주제가 나오면 더욱 유창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갈 수 있는 것도 오픽의 장점 중 하나이다. 영어에 관련된 직장이라면 모든 어학시험을 스펙으로 삼을 수도 있지만, 공대계열 회사의 경우 여러 어학 자격중 하나만 취득해도 요건이 만족되는 곳이 많기 때문에 자기가 가장 쉽게 딸 수 있을 법한 자격증을 따는 것이 좋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자격증정보

한국영어검정(TESL), 영어회화능력평가시험, G-TELP, 토익(TOEIC), TEPS(텝스), TOEFL(토플), IELTS(아이엘츠), OPIc(오픽) 일본어, OPIc(오픽) 중국어, OPIc(오픽) 러시아어

직업정보

경영지원관리자, 여행·호텔관리자, 외국어학원강사, 군무원, 관광통역안내원, 입법공무원, 외교관, 통역가, 번역가, 변호사

자격증 맞춤정보
(주)나인커뮤니케이션

고객센터 : 1544-6333 ( AM 09:00 ~ PM 19:00 ) | FAX : 032-712-2742 | Email : help@nine2021.com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385번길 92, 1901~1903호 (원미동, 부천테크노밸리 유1센터) | 우편번호 : 14558
대표 : 배성원 | 사업자등록번호 : 585-88-01930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 2020-경기부천-4494 호

Copyright © JANET Corp. All Right Reserved.
자넷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수상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