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 자격증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약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약학대학을 졸업한 후 국가시험을 통과하여 약사 면허를 취득한 약사는 약국을 개업 또는 운영할 수 있으며, 종합병원 또는 일정 규모 이상의 병원,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나 보건소로 진출도 가능하다. 또한, 제약회사에서 약품의 생산을 관리 · 지도하고 제품의 개발, 허가 및 판매에 따른 제반 업무를 관장, 의약품 보관, 관리 및 반출 · 입에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기도 한다.
약사시험의 합격률은 어떨까?
약사시험은 국내에서 6년동안, 혹은 해외에서 약학을 전공한 수험생들이 치르기에 그 합격률 또한 높은 편이다. 평균적으로 합격률이 90%이상으로, 상당히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약사시험 응시원서 접수 시, 방문접수가 가능할까?
현재,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응시원서 방문접수를 엄격히 통제하며 인터넷 접수를 적극 활용하길 권장하고 있다. 하지만, 방문 접수만 가능한 방문 접수 대상자가 있다. 바로,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정하는 외국대학 졸업자 중, 국가시험에 처음 응시하는 경우이다. 이 경우, 응시자격 확인을 위해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외국대학 졸업자는 방문 접수를 할 경우 외국대학 졸업자 제출서류와 응시원서 등 준비 서류가 많다. 따라서,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의 '약사시험정보'를 참고한 후, 필요서류를 꼭 지참하여 접수하길 권한다.